본문 바로가기

Daily/Review

휴대가능한 캠핑용 빔프로젝터 추천 :: [뷰소닉] 빔프로젝터

728x90
728x90
SMALL

그동안 정말 정말 사용해 보고 싶었던 빔프로젝터 !!

가끔 여행 가면 숙소에 있던 빔프로젝터를 사용하고 빛을 쏴서 영화 보는 게 유니크하고 넘 좋아 갖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는데, 이번 캠핑을 가면서 여행용 빔프로젝터를 사용해 보게 되었다.

뷰소닉 브랜드 = 미국의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빔프로젝터는 물론, LED 모니터, 터치 디스플레이, 대형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뷰소닉 브랜드가 유명해진 이유는 화면을 통해 소비자 눈을 보호한다는 데 있는 데, 뷰소닉 브랜드의 제품을 가장 먼저 사용해 본 것은 게이밍 모니터를 활용하면서였다.

취미생활로 인해 매일같이 사용하는 게이밍 모니터로 눈이 피곤하지 않음을 느꼈고, 이 경험으로 인해 뷰소닉 브랜드가 머릿속 깊이 자리 잡았달까

뷰소닉 제품은 정확한 색을 표현한 디스플레이로, 인생에 한번 사용하는 눈에 가장 최적화된 화면을 제작하여 인기 있는 브랜드로 현재 북미 TOP5 브랜드라고 한다.

 

뷰소닉 빔프로젝터 X10-4K 단초점 UHD 홈시어터 가정용 캠핑용

뷰소닉 프로젝터 공식 판매처

shopping.naver.com

제조사 - 뷰소닉

모델명 - X10-4K

프로젝터방식 - DLP

렌즈종류 - 단초점

화면비율 - 16:9

해상도 - 4K (3840X2160)

광원 - LED램프

USB 연결가능


뷰소닉 프로젝터 공식 판매처는 네이버쇼핑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X10-4K 단초점 UHD 홈시어터

현재 12% 할인 중

빔프로젝터는 가격대가 좀 있지만?

해상도, 화질, 색상, 사운드까지 사용하며 하나하나 경험해 보니 가격이 전혀 비싸다 느껴지지 않았다.

본체 크기도 작고, 높이 조절도 가능하고, 휴대성도 좋아 집에서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캠핑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 !

택배는 포장 이사만큼 큼직한 택배가 왔고, 하나하나 포장이 잘 되어 있었다.

첫 칸에는 리모컨과 각종 USB 선들이 포장되어 있었으며, 하단에 빔프로젝터 본품이 있었다.

설명서를 따라 하나하나 따라해봤는 데 X10-4K 자체적으로 고품질의 빔프로젝터라는 것이 느껴졌다.

외관부터 메탈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유광그레이 컬러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들었다.

두툼한 우드 형태로 제작된 손잡이가 달려있어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을 하게 될 경우에도 편리하게 들고 다닐 수 있을 거 같았고, 스크래치가 많이 나지 않는 소재로 제작되어 오랜 시간 사용가능할 듯 싶었다.


ViewSonic X 10-4K

기본 구성품

​ㅡ

빔프로젝터 본체 / 리모컨

설명서 / USB / 연결선 3종류


배송된 기본 구성품으로는 위와 같이 배송되었다.

이후 설명서를 잃어버리거나 버리더라도 상세 매뉴얼은 abckorea 자료실을 통해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한다.

 

기계를 잘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빔프로젝터를 처음 사용할 때에도 겁이 많이 났는 데, USB 선을 비롯해 각종 전원 선을 꽂는 자리와 리모컨 사용 방식이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있어 좋았다.

프로젝터 리모컨은 일반 TV 리모컨과 비슷해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고, 신호원/초점/블루투스와 같은 버튼만 인식하니 사용하기 편리했다.

또한 야외에서 사용할 경우 리모컨을 휴대하다 잃어버리게 되면 어떡하나 걱정했는 데, 뷰소닉 X10-4K 전용 앱이 따로 있어 휴대폰에 어플을 다운받으면 리모컨 없이도 뷰소닉 X10-4K의 모든 메뉴를 작동시킬 수 있다.

전용 어플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vcastsender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하다.

프로젝터 본체는 고급스러운 실버금속재질로 제작되었으며, 가장자리가 라운드 형태로 매끄럽게 제작되어 다칠 일 없이 사용 가능했다.

사이드 양쪽에 큰 사운드 플레이가 달려있었으며, 3축의 쿨링팬이 달려있어 기계 열기를 효과적으로 빼내고 있었다.

쿨링팬은 컴퓨터 본체로에 들어있던 것만 생각해 쿨링팬이 돌아가면서 무조건 소리가 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 데, 뷰소닉 프로젝터 쿨링팬은 최점단 기류설계로 인해 저소음으로 제작되어 사용하는 데 큰 소리가 나지 않아 영상에 집중하기 더 좋았다.

 

뷰소닉 프로젝터는 가정용 뿐 아니라 야외활동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이번에 내가 사용했던 것처럼 캠핑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빔프로젝터인 데,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야외 캠핑용으로 프로젝터가 사용가능한 듯 싶다.

렌즈 반대쪽에 위치한 이동식 핸들은 우드톤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180도 이동이 가능하다.

두툼하면서도 넓은 형태로 제작된 핸들이기 때문에 본체를 들고 다니는 데도 무리 없으며, 오랜 시간 휴대할 때에도 손이 불편하다 느껴지지 않아 좋았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 X10-4K 단초점 UHD 홈시어터

Avoir

tv.naver.com

ViewSonic X 10-4K 렌즈 뒷면에는 각 포트가 숨어있었는 데, USB를 비롯해 AC선, 유선랜포트 등을 연결하는 곳도 이 포트에 있었다.

이동식 핸들과 동일한 우드톤의 가죽커버를 벗겨내면 USB 포트가 보인다.

가죽커버는 총 2단으로 오픈할 수 있고, 마그네틱으로 되어있어 부드럽게 여닫을 수 있다.

구멍이 대충 맞는다 싶으면 꽂아버리고 보는 나.. 이번만큼은 선이 고장 나지 않길 바라며 설명서를 보고 작업했다.


① AC전원

② WIFI 동글포트

③ 광오디오 단자

④ 오디오 인/아ㅏ웃

⑤ HKMI 2.0

⑥ USB C Type

⑦ Micro SD

⑧ 유선랜포트

⑨ USB 2.0

⑩ USB 3.0


USB 포트 안에 다양한 입력포트가 있어 헷갈릴 수 있는 데, 왼쪽부터 오른쪽까지 위와 같은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다.

전면에는 UHD 단초점 렌즈가 장착된 4K 프로젝터가 보였다.

국내 출시된 4K 빔프로젝터 중 유일하게 단초점 렌즈를 사용했다고 하는 데, 4K UHD 단초점렌즈는 DLP 방식을 사용하여 어느 곳이든 투사 가능한 장점이 있다.

넓은 공간은 물론 좁은 공간에서도 100인치 이상의 화면을 통해 영상 또는 사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빔프로젝터 설치 공간이 넓은 거실 뿐 아니라 안방이나 작은방까지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렌즈 앞면에는 유리로 보호되어 있었다.

고품질 유리를 사용하여 이동 시 렌즈의 스크래치,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고, 낮은 광 분산으로 영상 시청 시 고품질의 이미지 품질을 보여주었다.

 

자동 초점 · 키스톤 보정

 

뷰소닉 빔프로젝터는 자동 초점 / 자동 수직 키스톤 기능을 갖추고 있어, 어떤 각도에서 사용하든 균형 잡힌 이미지로 영상과 사진을 볼 수 있었다.

이는 실내에서 사용할 뿐 아니라 바닥이 불균형한 야외에서 사용할 경우에도 해당 되어 캠핑에서도 균형잡힌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했다.

뷰소닉의 최대 장점 !
디스플레이 사용 시 눈 보호 기능 추가

어릴 때 안경 쓰고 싶다며 화면을 가까이 보는 친구들이 가끔 있었는 데,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뷰소닉 빔프로젝터는 렌즈에 자동으로 빛을 차단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어린아이들이 렌즈 앞으로 다가가더라도 시력보호가 가능하다.

빛을 투사하는 렌즈 앞의 물체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빛을 차단하는 기능인 데 제품 사용 시 발생하는 상황을 미리 방지하고, 시청하는 사람 모두 주변에 신경쓰기 보다는 영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뷰소닉 X10-4K에는 USB 2.0과 USB 3.0 연결이 가능하며, 본체 내부에 16GB 저장 공간과 2GB 메모리 공간을 갖추었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여 강력한 엔진 기반으로 모든 작업 수행이 가능한 뷰소닉 X10-4K

4K 60fps 동영상까지 부드럽게 자체 재생이 가능한 제품이다.

뷰소닉 X10-4K 빔프로젝터 자체 인터넷 스트리밍이 가능해 야외에서도 OTT 스트리밍이 가능했다.

자체 내장된 Aptoide 프로그램을 통해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받을 수 있었는 데, 이는 한 번만 연결해도 계속 사용할 수 있어 편리했다.

유튜브/트위치/넷플릭스 등 다양한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었다.

넷플릭스는 480p 해상도까지만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풍부한 음향까지 !

 

본체에 있는 8W 출력의 스피커는 양쪽에 1개씩, 총 2개가 자리 잡고 있다.

본체 속에 있는 스피커로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였으며, 풍부하고도 생생한 사운드가 울려 퍼져 마치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큰 소리를 내지 못해 아쉬웠으나,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했으며, 캠핑에서 사용할 경우 각 캠핑장마다 여유 있는 공간을 통해 큰 소리를 활용하여 영상을 볼 수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사용했다.

 

휴대가능한 캠핑용 빔프로젝터 추천 X10-4K

Avoir

tv.naver.com

본체 하단에는 스탠드를 통해 본체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었다.

스탠드는 똑딱 소리와 함께 열렸으며 기본 높낮이를 포함해 총 3단으로 높이 조절이 가능했다.

처음에는 스탠드 사이즈가 얇아 본체를 고정할 수 있으려나? 걱정했는 데, 충분히 본체 무게를 감당해 내는 스탠드

접이식 방식으로 1단, 2단, 3단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했다.

상도가 높고, 색상이나 명암 비율이 높아

영상미가 훨씬 높아지는 뷰소닉 X10-4K

 

평소 TV를 통해 보던 영상도 뷰소닉 X10-4K를 사용해 보니 더 영상미가 높아지고 사운드 퀄리티가 좋아지는 느낌이 들었다.

뷰소닉 X10-4K 빔프로젝터는 명암 비율을 높여 밝고, 어두운 부분을 조절하고 색상 비율을 통해 영상의 세부 묘사를 높였다고 한다.

또한 자체적으로 SuperCOLOR 기술을 적용해 와이드 컬러 범위를 125%까지 조절하였다고 하여 영화를 볼 때 더 효과적인 영상미를 가미하여 영화를 시청할 수 있었다.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