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Hot_Place

경기 광역버스 입석 중단

728x90
728x90
SMALL

출퇴근 하면서 매일같이 타는 경기 광역버스

18일 금요일부터 입석 금지라는 말에 일주일 내내 고민걱정이 많았다.

다행히(?) 종점에 살아서 출근은 가능한 데, 퇴근이 불가능할 것 같은 느낌..

일단 일찍 출근해서 일찍 퇴근할 거 같긴 한데 버스를 언제 탈 수 있을 지 모르겠다 ㅠ-ㅠ

출근하면서 보니까 자리가 꽉 차고 난 다음에는

정류장에 사람이 있을 시 버스가 멈추고 나서 문을 안열어주는 경우도 있었고, 문을 열더라도 "자리 없어요~" 라고 말한 뒤 바로 출발했다.

광역버스만 입석금지인 이유가 고속도로 들어가는 버스여서 그런가..

그럼 마을버스는 속도가 낮아서 괜찮은건가?

시내버스는?

*월*일부터 입석 금지라는 안내문(?)보다는 사람들이 충분히 이해할만한 설명을 해줬으면 좋았을텐데

대책도 없이 입석금지를 시행해버리니 아쉬울 따름

내가 들은 설명이라고는 버스 앞에 안내문이 붙었을 월요일

버스기사의 투정 (" 대책도 없이 입석금지 하라면 어쩌자는 건지 ~ " 라는 투정, 버스기사도 노답인 듯 이용자들과 똑같은 불만을 털어냈다)

" ~ 때문인 거 같은 데 일단 금요일부터는 입석 안돼요 ~ " 라는 본인생각이 담긴 의견,

결국 버스기사들도 입석이 왜 금지되었는 지 확실한 내용을 모르고 있었다.

광역버스 이용자들만 더 답답할 뿐 !

출근하면서 겪은 경기 광역버스 입석 중단 장단점

장점

1. 출근 시간이 빨라졌다.

- "안으로 들어가세요 ~ 조금만 더 들어가세요 ~" 하던 안내도 없어지고, 사람들이 버스에 타는 시간이 줄어드니 출근이 10분 빨라졌다.

2. 통로 자리에 앉아있을 경우 입석객들로 인한 불편함이 사라짐.

- 장점을 찾기 위함이지 불편함으로 인해 말다툼이 있거나 불편함을 내비친적은 없다. 왜냐면 다들 출퇴근하느라 힘든 것을 알고 서로 배려하기 때문

단점

1. 고속도로 입구 쪽의 버스정류장의 이용객은 안내도 없이 종일 버스를 기다려야 함.

- 내가 타는 버스는 고속도로 입구 ~ 6개 정류장 정도 버스를 타지 못했다.

2. 버스를 타지 못하는 이용객은 지나가는 버스를 보고만 있을 뿐 대책이 없음

- 다음 버스는 언제 오는지에 대한 안내는 있지만(네이버 검색 가능) 대부분 0석으로 오니까 언제 탈 수 있을지 알 수가 없다.

반응형

일단 혼자 투덜투덜 한 내용,,,,,,,, 나 오늘 퇴근 어떡해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