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Review

원스토어 비대면진료 홈케어 어플리케이션 :: 우아닥터

728x90
728x90
SMALL

동내 병의원에서 코로나 대면진료가 가능해진 상황​

코로나 확산이 너무 심해지고, 확진이 되어도 병원에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어 재택치료가 가능한 어플에 대해 관심이 생기던 와중 우아닥터 어플을 추천받고 사용해 보게 되었어요

 

 

우아닥터-의료진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성장발달 홈케어 솔루션 - 원스토어

우리아이를 더 건강하게! 아이의 신체성장과 정신발달사항을 정확히 체크하고 연령별, 상태별 맞춤형 솔루션으로 더 잘 클 수 있게 해주세요!

m.onestore.co.kr

원스토어에서 다운가능한 재택치료어플 우아닥터

가족 모두, 자녀까지 재택치료가 가능한 위 어플은 격리 기간 동안 매일매일 데이터를 기록하여 내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어플로 의료진이 함께하는 데일리홈케어 어플이기 때문에 체온계, 처방전이 필요한 어플이에요.

 

 

오전 + 오후

체온 / 산소포화도 / 호흡 / 증상 / 투약여부

 

실시간 면담이 가능한 우아닥터 어플은 비대면진료를 통한 재택치료를 위한 맞춤 어플!

하루에 두 번, 오전 오후마다 체온 / 산소포화도 / 호흡 / 증상 / 투약 여부를 기록하여 진단받을 수 있는 어플로 의료진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어플 사용자가 기록할 때마다 맞춤 솔루션을 진행해주는 어플이에요.

 
 

SNS로그인(카카오/네이버)를 통해 회원가입할 수 있었어요.

코로나 확진 받은 일자와 주소를 기록하면 집 근처 응급콜 연결 병원을 찾아볼 수 있었고, 추천해 주는 병원이 아닌 내가 원하는 병원을 선택해 기록할 수도 있었어요.

 
 

자녀가 있는 경우 자녀(아이)를 추가하여 코로나재택치료를 진행할 수 있었고, 약 투약이나 호흡, 증상에 대한 부분도 대신 진료를 받아볼 수 있었어요.

※ 자녀(아이)를 추가할 경우 몸무게를 필수로 적어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어플을 오전에 다운받아 사용했더니 비대면진료 오전 모니터링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확진일자를 등록해 격리기간 7일간 모니터링이 가능했으며, 체온 / 산소포화도 / 호흡 / 증상 / 투약 여부를 오전, 오후 각각 측정해 기할 수 있어 매일매일 내가 어떤 상태인지 파악하기 편리해 좋았어요.

느낌이 이상하거나 증상이 심할 경우 어플을 통해 기존 등록해놓은 병원에 응급콜을 진행할 수 있어 편리했어요.

 
 

코로나 오전/오후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될 경우 체온계(필수) 옥시미터(선택) 처방전(복약 시) 약 봉투 사진이 필요했어요.

증상이 심해질 경우 처방받은 약을 추가로 복용하게 될 경우도 생길 거고, 그 외의 약을 먹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니 필요한 자료로 느껴졌어요.

 
 

이 외에도 비대면진료어플 우아닥터만의 커뮤니티를 통해 홈케어/재택치료에 대한 정보나 영양관리, 운동에 대한 다양한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어요.

증상별 대처 상황이나 자녀 홈케어 부분, 상담 사례 등이 모여있어 참고 받을 부분이 많았어요.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