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Review

[뷰소닉] 사용하기 편리한 교육용/가정용 미니빔프로젝터

728x90
728x90
SMALL

 

영어학원을 다녀볼까 알아보던 중 학원에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 교육용 빔프로젝터를 보고 집에서 사용하면 좋겠다 싶어 제대로 사용해 보게 되었다.

 

학원 체험 수강을 하면서 봤는 데, 빔프로젝터 내 높낮이 조절도 가능하고, 크기가 작아 집에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선생님이 직접 화면 조절도 하시고 초점 조절도 하시는 걸 보고 나도 혼자 초점이나 화면을 조절하기 편리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뷰소닉 V29W LED 램프프리 3500안시 WXGA 교육용 빔프로젝터

뷰소닉 프로젝터 공식 판매처

shopping.naver.com

 

프로젝터 공식 판매처 뷰소닉에서 판매하고 있는 V29W LED 램프프리 WXGA 교육용 빔프로젝터

학원에 물어보니 자세한 모델명은 물론 구매처까지 알려주어 저렴하게 사용해 볼 수 있었다.


미니빔프로젝터


 

모델명 : V29W

프로젝터방식 : DLP

해상도 : WXGA(1280X800)

화면비율 : 16:10

광원 : LED램프

밝기 : 3,500안시루멘

램프수명 : 30,000시간

램프기능 : 밝기 조절

키스톤 : 높낮이 키스톤 가능

 

전자제품이라 택배 배송받는 것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 데, 프로젝터를 단단하게 보호하여 보내주었다.

 

택배를 뜯어보니 프로젝터 본체와 간편 사용설명서, 건전지, 전원케이블, 리모컨을 받았다.

건전지는 리모컨에 들어가는 것으로 2개를 받아 사용할 수 있었다.

 

V29W 빔프로젝터

사용설명서


프로젝터를 사용하기 전 간편사용설명서를 읽어보았다.

이미지화하여 필요한 정보를 간략하게 설명해두어 읽기 편리하였다.

 

사용설명서는 글을 읽기 힘든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었다.

 

이미지화 되어있어 선을 어디에 꽂아야 하는 지, 리모컨은 어떻게 사용해야하는 지 그림으로 나와있었고, 손가락으로 어떤 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터가 어떻게 움직이는지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었다.

물론 리모컨을 사용하는 것 또한 손가락을 이용해 어떤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어떻게 변하는지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었다.

 

3줄만 돼도 글 읽기 귀찮아져서 사용설명서를 대충 던져놓는 편이었는 데, 뷰소닉 교육용 프로젝터는 이미지화 되어 있어 참고하기 좋았다.

설명서를 조금만 읽어보아도 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V29W 빔프로젝터

리모컨


 

리모컨은 후면 뚜껑을 열어 제공된 건전지 2개를 넣어 사용하였다.

 

 

딱 봐도 TV 리모컨과는 차이가 있어 보여 따로 구분하지 않아도 되어 좋았으며, 버튼이 많았는 데, 읽을만한 것은 영어로 쓰여있었고, 화살표나 소리조절, 확대축소와 같은 아이콘화 되어 있는 버튼으로 사용하기 편리하였다.

 

빔프로젝터를 엄마와 아빠도 같이 사용하고 있는 데, 어른들도 리모컨을 사용하여 빔프로젝터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었다.

 

따로 제공된 긴 선은 본체용 전원선이다.

미니빔프로젝터 후면에 위치한 AC전원 코드 콘센트에 꽂은 후 전원을 연결하면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다.

 

교육용 빔프로젝터는 어린아이들도 들 수 있도록 작은 사이즈로 제작되었다.

 

전면에 LED 빔을 쏘는 투시경이 있으며, 우측에 통풍구가 있어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경우 바람이 나온다.

하단에는 높낮이 조절 가능한 작은 나사가 있으며, 상단에는 프로젝터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상단에 위치한 버튼도 대부분 아이콘화 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였으며, 빔프로젝터의 화면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버튼들이 있었다.

 

또한 렌즈를 조절할 수 있는 휠과 그에 대한 안내도 이미지화 되어 있어 굳이 설명서를 보지 않고 본체만 보더라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하게 제작되었다.

 

교육용으로 출시된 빔프로젝터이지만, 크기가 작은 편이라 가정용은 물론 캠핑용으로도 사용 가능할 것 같다.

 

방에서 사용할 경우 화장대에 올려두고 사용하고 있으며, 거실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작은 탁자를 놓고 사용하고 있다.

화면 높낮이 조절은 물론 사이드를 조절할 수 있는 높낮이 키스톤 조절도 되어 각진 곳에서도 정화면을 통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정면에 작은 새가 그려져 있다 귀여웡

 

 

[뷰소닉] 소리 - 사용하기 편리한 교육용/가정용 미니빔프로젝터

Avoir

tv.naver.com

 

특히 교육용으로 출시되어 그런가 전원을 켰을 때 바람소리가 크게 들리지 않아 좋았다.

방이 작아 바람소리가 크게 들리면 영상을 시청하며 집중하기가 어려웠는 데, V29W 빔프로젝터는 소리가 크지 않아 수업을 할 때에도 집에서 영상을 시청할 때에도 거슬리지 않았다.

 

V29W 빔프로젝터

입력포트


 

뷰소닉 V29W 빔프로젝터 후면을 보면 각종 전원을 꽂아 사용할 수 있다.

좌측에 보이는 컬러는 오디오 연결이 가능하여 혼자 사용할 경우, 또는 스피커를 이용할 경우 선 연결이 가능하다.

 

그 옆으로 HDMI 연결이 가능하여 인터넷과 빔프로젝터를 연결할 수 있다.

그 아래 AC 전원 코드 콘센트가 있다.

 

우측을 살펴보면 안전슬롯과 RS232 연결이 가능하다.

그 옆으로 USB2.0 연결이 가능하여 HDMI와 연결하지 않더라도 USB에 담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USB 연결이 가능하여 외부 강의 또는 캠핑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V29W 빔프로젝터

상단 버튼


 

상단에 위치한 버튼은 리모컨이 없더라도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다.

중요한 점은 빔프로젝터 온오프가 가능하다는 점 !

 

전원 버튼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ON/OFF가 가능하였다.

소리 높낮이 조절은 물론 키스톤 높낮이 조절도 가능했다.

 

[뷰소닉] 초점조절 - 사용하기 편리한 교육용/가정용 미니빔프로젝터

Avoir

tv.naver.com

 

학원에 가서 처음 보게 된 V29W 램프프리 빔프로젝터이지만 회사나 학교에서도 영상시청이 필요할 경우 사용하기 편리해 보였다.

교육용으로 출시되어 화면이 밝고 선명하다.

영상을 시청하기에 거슬리는 것이 없으며 초점을 맞추면 또렷한 영상을 볼 수 있어 좋았다.

초점을 조절하는 롤러 또한 뻑뻑함 없이 잘 돌아가 초점을 맞추기 편리하였다.

 

 

[뷰소닉] 초점 - 사용하기 편리한 교육용/가정용 미니빔프로젝터

Avoir

tv.naver.com

초점 맞추는 화면 참고

 

초점 맞추는 중 1/2/3 단계

 

영상 밝기, 색상이 좋을 뿐더러 수은을 포함하지 않아 친환경적인 LED빔프로젝터

 

LED프로젝터는 수은이 포함되어 있다는 소문을 들었는 데, 뷰소닉에서 출시된 V29W 빔프로젝터는 수은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한다.

제작할 때부터 수은을 포함하지 않기 위해 신경 써서 제작했다고 한다.

 

삼색 LED 광원

레드, 그린, 블루


3세대 LED 광원을 탑재하여 영상을 시청할 때 실제와 같은 느낌을 주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영상미를 높이기 위해 초점을 맞추기 편리하게 제작된 뷰소닉 프로젝터는 풍부한 색상을 담았다고 한다.

영화를 볼 때에나 드라마를 시청할 때에도 색상에 대한 불편함은 없었다.

 

 

[뷰소닉] 온오프 - 사용하기 편리한 교육용/가정용 미니빔프로젝터

Avoir

tv.naver.com

V29W 빔프로젝터

상하키스톤 조절


뷰소닉 미니빔프로젝터는 상하키스톤 조절이 가능하다.

이는 리모컨으로도 가능하며, 본체에 있는 버튼으로도 간편하게 키스톤 조절을 할 수 있다.

 

빔프로젝터 본체에 있는 전원을 한번 클릭하면 바람소리와 함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데, 화면에 왜곡이 발생했을 경우 자동으로 왜곡을 잡아준다.

작은 방에서 스크린 없이 사용할 예정이므로 실험 삼아 켜봤는 데, 알아서 화면을 조절해 주었다.

 

 

[뷰소닉] 키스톤보정 - 사용하기 편리한 교육용/가정용 미니빔프로젝터

Avoir

tv.naver.com

해상도 : WXGA(1280X800)

화면비율 : 16:10


넓은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하고 싶은 마음에 화장대에 본체를 올려두고 살짝 비틀어 벽면에 영상이 보이도록 작업하니 화면 비율이 맞지 않았다.

리모컨을 사용하여 위/아래 화면 키스톤 조절을 통해 균일한 직사각형의 화면을 쉽게 만들 수 있었다.

 

V29W 빔프로젝터는 360도 전방향 설치 가능한 프로젝터로 하늘에서 바닥으로도 영상 투사가 가능하다.

정면, 수직 회전기능이 있어 어떤 각도에서도 자유롭게 영상을 투사할 수 있어 교육용 뿐 아니더라도 박물관, 전시관, 미술관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뷰소닉 브랜드의 독점 기술

Cinema SuperColor+™


하루 4시간씩 사용할 경우 최대 20년 이상 사용 가능한 빔프로젝터는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어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뷰소닉 브랜드의 독점 기술인 Cinema SuperColor+™ 기술은 영상의 컬러를 자연과 최대한 가깝게 보여준다.

 

Rec.709 색역까지 커버하여 영상을 보았을 때 실제와 같은 생생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영화를 볼 때 이를 경험할 수 있었는 데, 자연적인 다큐 영화를 보았을 때 생생한 영상미를 시청할 수 있었다.

컬러감도 좋고 영상이 또렷하면서 생생하여 영화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

 

넓은 화면을 통해 영상을 시청해 보니 해상도가 확실하게 느껴졌다.

1280X800 화면의 WXGA 해상도는 한 벽면을 차지할 정도로 넓어 영상을 볼 때 잘림 없이 시청할 수 있었다.

 

프로젝터 내 설정을 통하여 디스플레이 모드를 변경할 수 있었는 데, 살펴보니 표준/밝음/영화/스포츠/게임 등 다양한 모드로 디스플레이를 변경할 수 있었다.

또렷한 컬러감의 빔프로젝터라 게임을 설치하게 되면 주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할 거 같다..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