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_Design/SNS

[네이버애드포스트] 나의 블로그 중간 점검 / 애드포스트 신청하기

728x90
728x90
SMALL

※ 2018년도 글입니다. 

점점 블로그에 집착하고 있어요.

그만큼 제 블로그에 애정이 생긴다는 거겠죠?

블로그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상태로 시작했다가 이제서야 하나하나 알게 되는 거 같아요.

최적화블로그/저품질블로그/검색누락/애드포스트/블로그체험 등 많은 것을 하나하나 알아가고 있어요.

요새는 블로그 체험에 빠져서 이것저것 체험하느라 바쁜 일상을 살고 있는 데, 새로운 경험을 하는 중이랄까? 처음 해보는 게 많아서 너무 재밌어요 ㅋㅋ

기자단 생활도 해보고, (제대로 된 기자단 생활도 해보는 게 목표예요!! 꾸준한 게 한 주제에 대해서 기자단 생활을 해 보는 것) 제품도 받아서 체험해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러 다니고, 속눈썹, 헤어, 피부과 등등 매일 선물 받는 기분이라 행복해요.

한편으로는 블로그 체험에 너무 빠진 거 같아 내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가 되면 어떡하지? 고민하고 있어요

네이버에서는 저품질 블로그라는 건 없다지만 이미 경험해보신 분들도 많고, 검색어가 중복되거나 내용/사진이 중복될 경우 저품질이 될 수 있다는 얘기가 많아 걱정이에요 ㅠ-ㅠ

 

요새 최대 고민은 조회 수!

블로그를 시작하면서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조회 수가 오르고 있기는 하지만

한 개의 포스팅이 꾸준한 조회수를 가진 적이 없어요. (나의 효자 포스팅?)

한 개의 포스팅을 올리면 올리는 순간부터 약 한 달이 안 되는 시간 동안은 조회수가 꽤 나오는 데, 그 이후에는 현저히 떨어지다가 나중에는 10도 안되는 조회수가 나오더라구요.

대부분의 포스팅이 동내 근처에서 이루어지고, 유명한 곳을 가서 포스팅을 해도 이미 그곳에 대한 포스팅은 수백 개,

그 수백 개 중 저보다 큰 블로그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아 검색 유입이 어려운 거 같아요.

제가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는 걸까요 ㅋㅋ

블로그 어서 키우고 싶다.. 나도 큰 블로그 갖고 싶다..!

꽤 노력하는 편이라고 생각하는 데,

그 노력에 비해 블로그가 미적지근한 거 같아 고민입니다 ㅋㅋㅋㅋ (솔직)

사실 애드포스트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시작했는데, 제 이야기만 주절주절 ㅋㅋㅋㅋㅋㅋㅋㅋ

치킨값을 벌 수 있다길래 시작해보려구요 애드포스트

728x90
 

네이버 애드포스트 : 미디어 운영의 새로운 즐거움

 

adpost.naver.com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해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 받는 서비스 애드포스트

간단하게 내 포스팅 아래 네이버가 지정해주는 광고를 넣고, 그 광고에 대한 수익을 받는 서비스인데

후기 보니까 몇 달 지속해도 10,000원도 못 받는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도.. 언젠간 치킨을 먹을 수 있겠지 라는 생각에 시작 ㅋㅋ

 

위 링크로 들어가면 애드 포스트 시작하기 버튼이 나와요.

 

가입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이메일/전화번호/계좌번호만 인증하면 가입 완료

근데 저기 개인 사업자로 가입 뭐가 다른가요..?

(백수는 그냥 다음 단계 클릭합니다 ㅋㅋㅋ)

반응형

이제 이 이메일을 버릴 수는 없겠죠 ㅋㅋㅋ

평생 가져가야 되는 이메일이 되어버림!!!!

계좌번호는 제가 자주 쓰는 카카오뱅크로 인증했고, 수익은 최소금액인 5,000원으로 적었어요.

수입 자동 지급은 클릭하지 않음!

어차피 수익 많지도 않을 거 같고, 뭔 적금 같은 방법으로 쌓아두고 받을 것도 아니고, 겨울에 호떡 하나씩 사 먹을 수 있는 용돈이라도 됐으면 좋겠다는 식이여서 최소금액 클릭하고 다음 단계 클릭합니다 ㅋㅋㅋ

 

엥 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렇게 가입 완료? ㅋㅋㅋㅋ

신청은 했는데...

이거 광고는 어떻게 넣는 거예요 ㅋㅋㅋㅋ

자동으로 들어가는 게 아니네

뭐 하나하나 새로 배우는 건 어렵군요.

이웃님한테 물어보고 다시 들어가서 확인하니까

미디어 등록을 해야 하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 블로그 등록합니다 !

네이버 아이디가 2개라서

사용하지 않는 블로그도 뜨더라구요

현재 계정의 블로그 선택

확인해보니까 검수 중 이네요.

언제쯤 끝날지 두근두근합니다 ㅎ-ㅎ


주말에 신청했는데,

월요일 오전이 되자마자 완료 메일이 왔어요.

1번과 2번 모두 완료해야

애드포스트가 등록된다고 하네요.

차근차근해볼게요.


1. 내 블로그 > 꾸미기 설정 > 레이아웃·위젯 설정

내 블로그에 들어와

프로필 밑에 있는 관리 클릭

디자인 설정 > 레이아웃·위젯 설정

위젯 사용 설정 맨 위 칸에 있는

애드포스트 체크박스 클릭 후 설정 완료

생겼네요!!!

2번도 완료해야 된다고 하니까

2번도 해볼게요.


 

2. 네이버 애드포스트 홈페이지 > 미디어 관리 > 미디어 설정

애드포스트 홈페이지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검색 또는

메일에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바로 가기 클릭

미디어 관리 > 미디어 설정 > 미디어명 클릭

 

미디어에 애드포스트 광고 개재 클릭

모바일은 선택할 수 있는 데, 저는 모바일에 광고 게재하는 걸로 선택했어요.

이후 광고 뜨는 거 확인해보고 불편하면 풀면 되죠 뭐 ㅎ-ㅎ

확인하면 끝-!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