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_Design/SNS

[네이버TV] 채널 만들기 :: 게임영상/블로그영상/정보통신망법권리침해

728x90
728x90
SMALL

블로그 이웃 300명 이상이면 가능하다는 네이버 tv!!

잇님들이 많이들 하고 계시길래 궁금해서 알아보다가 저도 개설했어요 ~!!

개설은 쉽지만 동영상 업로드는 어렵다는..

이것저것 다양한 내용 정리해볼게요 :)


네이버 TV란?


[네이버 TV란?]

네이버 TV는 유튜브와 동일하게 개인이 원하는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영상 플랫폼이에요

단순 네이버에 한정되어 있긴 하지만, 적합한 영상의 저작권을 갖고 있다면 영상 업로드가 가능!!

[채널 신청 기준]

- 저작권, 초상권 위반 콘텐츠나 음란, 불법, 청소년 부적합, 폭력, 잔혹, 혐오성 콘텐츠는 채널 개설이 불가합니다.

- 정치 분야의 경우, 중앙 혹은 지방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 등록 경험이 있는 정치인의 공식 채널 혹은 중앙선관위에 등록한 정당의 공식 채널에 한해 채널 개설이 가능합니다.

- 병원, 종교, 증권 등 개인의 심신, 재산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콘텐츠는 방송통신위원회에 등록된 케이블 혹은 IPTV 등 기존 방송 채널에서 방영된 경우에 한해 채널 개설이 가능합니다.

- 법인이 아닌 개인 창작자는 콘텐츠 플랫폼에서(블로그, 카페, 유튜브 등) 구독자나 이웃 등 팬 300명 이상인 경우 채널 개설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TV를 시작하게 된 계기]

애드포스트를 신청하고, 많은 후기를 읽어보고 체험해본 결과 정말 미미한 수익이 들어온다는 걸 깨달았어요 ^_^

제가 키워둔 건 네이버 블로그밖에 없어.. 뭘 할 수 있을까?

생각하던 도중 많은 분들이 네이버TV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하나씩 알아보던 도중, 요새 동영상 플랫폼이 인기가 많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우리는 지식을 얻을 때, 주로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을 한다면 요새 학생들은 유튜브에서 검색을 한다고 하더라구요..?(이렇게 세대 차이를 느끼다니...)

유튜브를 시작해볼까 했지만, 컨텐츠도 생각해봐야 하고, 무엇보다 전 영상 편집해본 경험이 없어 아주 어설프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

네이버 TV는 유튜브 컨텐츠와는 다르게 간단한 영상을 올려도, 네이버라는 플랫폼 안에서 검색유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블로그를 하는 저에게 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무엇보다 게임 리뷰를 하고 싶은데..

퀘스트 하나하나 스샷 찍어 올리는 게 쉽지 않더라구요.

아싸리 영상으로 올리는 게 낫겠다 싶어서 일단 계정 만들었어요 ㅎㅎ


저와는 다르게!!

어느 정도 영상을 편집할 줄 아시고, 확실한 컨텐츠가 있으신 분들은 바로 유튜브로 달려가세요!!

유튜브와 네이버TV는 수익이나 조회수 경우 배로 차이가 난다고 해요.



네이버 TV 계정 만들기


네이버 tv는 네이버 메인에 요기!

상단 네비게이션 가운데 쪽에 버튼이 있어요.

클릭하면 네이버 tv 메인으로 고고

하단의 완전 아래쪽에 작은 글씨로 있는 네이버TV 첫 채널 만들기 신청 클릭

네이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입장-!

채널 개설 신청을 해요

첫 채널을 만들 때에는 기본적으로 콘텐츠 소개하는 란이 있어요.

저는 게임 영상을 올릴 거라고 쓴 거 같아요 대부분 대충 작성했어요.

참고 사이트는 아마 블로그 링크?

유의사항 내용 확인 후 저장

채널 개설 준비가 끝났어요.

이제 네이버 검토가 끝난 후 채널을 운영할 수 있는 데,

저는 주말에 신청해서 월요일 오전?에 바로 답장 받았어요.

메일로 이러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요.

이제 첫 채널 만들러 가기를 클릭-!

요기서부터 멘붕.. 흠.. 이게 뭐지...?

일단 아무것도 하지 않고 영상을 올려봤어요.


네이버 TV 영상 올리는 방법


728x90

https://studio.tv.naver.com

네이버 로그인 후 위 링크로 들어가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갈 수 있어요.

 

상단에 보이는 업로드 클릭

만들어진 영상 파일을 업로드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는 모습이 보이죠?

영상이 업로드되는 동안, 하단에 보이는 영상에 대한 필수 정보를 입력할게요.

대표 이미지부터?

대표 이미지는 흔히 말하는 영상 썸네일을 등록할 수 있어요.

이미지를 등록하기 전, 권장 양식을 통해 썸네일 사이즈를 정하고,

만들어진 이미지를 클릭

 

저는 간단하게 영상을 스크린샷 찍어, 제목을 넣어 만들고 있어요.

위와 같은 이미지를 등록하면 하단과 같은 창으로 나와요.

영상마다 기본정보/부가정보/키워드/관련링크 를 추가할 수 있어요.

 

채널을 선택하고, 영상의 제목을 정하고, 태그를 정하면 검색 유입이 더 원활해지겠죠?

인물 정보는 입력하지 않았어요, 게임 영상이기 때문에 설명란에는 해당 영상에 관련된 퀘스트명이나 던전 이름을 적고, 영상에 도움이 되는 설명을 간략하게 적었어요.

로스트아크만의 재생목록을 만들었으며, 이미지는 등록 안 했어요.

재생목록을 만들면 재생목록 선택란에 생겨서 영상을 올릴 때마다 재생목록에 추가하기 간편합니다.

부가정보/키워드/관련링크들은 기본 정보 외에 적지 않고 있어요 :)

반응형

중요한 건!!

제가 영상을 3개 정도 업로드했는데.. 영상이 안 뜨는 거예요 ㅠㅠㅠ

제 페이지에서는 분명 뜨는 데, 검색을 하면 안나오더라구요?!

영상을 막 올렸을 때도 동영상을 확인해보려고 하면

존재하지 않거나 제공되지 않는 동영상 또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권리침해 요청이 있어 게시중단 된 동영상입니다.

이런 글이 떠서.. 뭐지?? 내 영상이 잘 못 된 건가? 의심했어요.

지식인에 게임 영상 올리면 안 되냐고 물어보기도 했는데,

직접 게임한 영상은 홍보 효과가 적용돼서 올려도 상관없다고 하더라구요??

저와 같은 일이 많았는지

저 글을 검색해보니까 다양한 해결 방법이 나왔어요 :)

왜 이렇게 만든지는 모르겠지만..

채널 새로 개설하면 다들 초기값이 영상 비공개로 저장되어 있는 듯해요.

다른 분들은 상태가 비공개로 되어있다는 데,

저는 공개로 되어 있는 데 안되는 부분 뭐죠..?

메뉴이동 - 채널정보관리 - 공개여부

를 무조건 공개로 입력!!!

저는 공개로 입력하고 2시간~3시간? 정도 있다가 들어가보니까

영상이 나오고 있는 모습을 확인했어요 :)

 

Avoir : 네이버TV

좋아요와 구독 한번씩 눌러주세요 .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 확인 ▶▷https://blog.naver.com/dlguswl423◁◀

tv.naver.com

 

제 채널이에요 :)

지금까지 찍어둔 스샷은 그래도 올리고..???

앞으로 게임 영상은 요기로 올릴 예정입니다!!

구독 한 번씩 해주세요 ♥

구독해주시는 분들 맞구독 갑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