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_Design/SNS

티스토리 : 애드핏(Daum AdFit) 상하좌우 광고 등록/적용

728x90
728x90
SMALL

저번 시간에 에드핏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광고 후 내 블로그가 자동으로 등록되어 검사 후 광고가 등록되었을 줄 알았으나

전혀 아니더라구요 직접 모두 등록해야 하는 거였습니다.

에드핏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AdFit(애드핏)

AdFit(애드핏)은 운영하는 매체에 설치한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지금 바로 광고를 게재해보세요!

adfit.biz.daum.net

로그인 후 광고관리를 클릭

아직 아무 광고도 등록하지 않아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728x90

새 매체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등록을 위해 매체 명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간단하게 적었으며,

매체 유형은 Web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그대로 사용

매체 고유 값은 내 블로그의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 넣었습니다.

이후 광고단위 등록을 위한 설정값이 나오는 데,

광고 단위 명은 아까와 동일하게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공통 설정은 테두리와 새로 고침 시간을 정할 수 있는 데, 저는 따로 정하지 않았습니다.

굳이 광고를 눈에 띄게 하면 더 반감을 일으킬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테두리 컬러를 직접 정할 수 있으며, 새로 고침은 광고가 변하는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내 포스팅에 올라갈 광고 사이즈를 정할 수 있는 데, 이 사이즈를 잘 모르시겠는 분들은 '광고 단위 설정' 오른 편에 보이는 '광고단위 예시 보기'를 클릭해보시면 광고 사이즈에 따른 크기가 나와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저는 일단 정사각형의 작은 사이즈가 좋아서 250x250 사이즈로 지정하였습니다.

이후 스크립트/sdk 발급

위와 같이 스크립트가 나왔습니다.

 

위 스크립트는 다시 '광고 관리'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면서 스크립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다시 등록/수정이 가능하다는 얘기죠)

위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제 블로그에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 플러그인에서 에드핏을 클릭합니다.

web 용으로 광고를 만들었으니 pc를 클릭합니다

상단 광고 중 정사각형의 광고를 클릭

이는 300x250 사이즈 또는 250x250 사이즈의 광고만 넣을 수 있습니다.

 

광고를 적용하면 위와 같이 '추천'에서 '사용 중'으로 변경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pc에 모두 등록하였으나, 바로 플로그인이 등록되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제가 처음에는 상단 광고를 250x250으로 등록한다고 하였으나 평소 포스팅에 메인 이미지를 넣기 때문에 상단에 광고가 들어가니 굉장히 어색해지더라구요.

크기 사이즈를 변경해서 넣어봤습니다.

또한 하단 광고도 추가하였으며, 모바일 광고도 넣어봤습니다

광고를 넣을 때마다, 사이즈 별로 새로운 광고 단위를 등록해야 하더라구요.

다행히 광고 등록 이후에도 광고 단위명이 변경 가능하여, 사이즈별로 이름을 바꿔봤습니다.

모바일은 pc버전과는 다르게 상단/하단/상하단의 광고로만 등록이 가능하여 플러그인을 최대 2개 정도까지 발급받으면 되는 모양이더라구요.

저는 하단 광고에만 넣을 예정이라 플러그인을 하나만 등록하였습니다.

이후 광고 관리에 다시 들어가 보니 제 블로그 링크가 심사 대기에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이는 찾아보니 2일~3일까지 걸리는 모양이더라구요.

심사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광고를 클릭해도 적립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일단 광고가 등록되어 있는 걸 확인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상단과 하단에 비즈니스를 위한 카카오 링크가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후.. 플러그인 가운데 링크 맞춰주고 싶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모바일에서 봤을 때도 하단에 광고 링크가 들어가 있네요.

pc는 광고 손 좀 봐야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