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Review

[원모어] 블루투스 이어폰 노이즈캔슬링 컬러버즈2

728x90
728x90
SMALL

사용하던 블루투스 이어폰이 갑자기 블루투스가 안되기 시작..!

핸드폰 문제는 아니고, 이어폰 떨어트린 것도 아닌데 갑자기 연결이 안돼 수리하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다는 판단

이참에 노이즈캔슬링 가능한 이어폰을 사용해 보기로 결심했어요.

깔끔한 컬러감에 이어폰 착용감도 편리하고, 노이즈캔슬링이 가능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발견 !

원모어에서 새로 출시된 컬러버즈2를 사용해 보게 되었어요.

[원모어] 노이즈캔슬링 컬러버즈2

공식판매가격ㅣ109,000원

할인가ㅣ49,000원

블루투스버전ㅣ5.0

마이크ㅣ가능

생활방수, LED 표시등, 멀티페어링

원모어 노이즈캔슬링 컬러버즈2

제품 구성

버즈 본 제품

사용설명서

USB 충전선

실리콘 이어 팁

원모어 스티커

현재 봄맞이 초특가 이벤트로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하고 있는 원모어 컬러버즈 !

블랙 / 화이트 / 골드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된 컬러버즈는 깔끔한 디자인 가성비 제품으로 인기 많아 후기를 참고해 보고 사용해 보게 되었어요.

귀여운 원모어 로고 스티커도 함께 왔네요.

이어폰에 끼우는 실리콘 이어팁은 크기별로 구성되어 있어 귀 모양이 맞춰 끼우기 편리했어요.

귀에 부담 없이 쏙 들어가는 사이즈의 실리콘 이어팁을 사용하니 음악을 듣기 더 편리하더라고요.

모든 제품을 잘 떨어트리기 때문에 이어폰 역시 케이스가 꼭 필요한 데,

원모어 버즈 제품 구매 시 투명 케이스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는 소식에 바로 구매완료 !

땀과 방수 등급

IPX5 등급

원모어 컬러버즈2는 땀과 방수 등급이 IPX5 등급이라고 해요.

등급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따뜻해지는 날씨에 땀도 많아져 방수 등급에 신경 쓰게 되더라구요.

등산을 할 때에나 러닝을 할 때와 같이 운동할때 편하게 착용할 수 있어 좋아요.

대신 충전 케이스는 방수되지 않으니 이어폰을 사용하고 꼭 물기를 닦아 넣어야 해요.

저는 화이트로 구매했는 데 원모어 컬러버즈는 고급스러운 컬러감으로 골드컬러 후기를 많이 봤어요.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컬러버즈이다보니 패션용품으로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제가 사용하는 화이트 역시 깔끔한 컬러감으로 무광 제품으로 제작되어 있었어요.

본 제품을 만져보니 살짝 보슬보슬한 느낌

USB충전선이 같이 배송되긴 했지만, 원모어 버즈는 무선이어폰답게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충전 케이스는 QI인증 무선 충전기와 호환되어 무선 충전 가능했어요.

노이즈캔슬링 가능한 원모어 컬러버즈2

출퇴근할 때에는 대중교통에서 자는 편이라 크게 노래를 듣지 않는 데, 버즈만 끼고 있어도 자연스레 소음이 차단되는 걸 느꼈어요.

원모어 노이즈캔슬링 기술은 액티브한 기술로 뛰어난 소음 감소와 고음질을 고려하여 독자적인 소음 감소 솔루션을 만들었다고 해요.

원모어 기술은 독자적인 사운드 튜닝을 통해 음질 저하의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는 데,

여기서 눈여겨볼 점은 원모어 컬러버즈만의 나만의 사운드 취향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나만의 사운드 취향 설정

원모어 뮤직 앱을 사용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사운드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었어요.

사운드 프로필 제작에 앞서 음향 테스트를 진행하고,

A와 B의 소리를 듣고 선호하는 음향을 선택하여 나만의 사운드 ID를 설정할 수 있었어요.

나만의 사운드 ID를 설정해 노래를 감상하니 같은 곡이더라도 다른 느낌을 느껴볼 수 있어 신기했어요.

나만의 사운드 ID를 통해 나에게 맞는 음향을 설정하여 노래를 듣고, 밸런스 잡힌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도 노래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특히 버즈를 제일 많이 사용하는 대중교통에서 저소음으로 노래를 감상할 수 있어 더 편하게 숙면할 수 있었어요.

원모어 뮤직 앱을 사용해 주변 소리 전환은 물론 자동으로 음악 정시 재생이 가능한 터치 설정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원모어 컬러버즈 안에는 좌우 4개의 마이크가 있다고 해요.

4개의 마이크 모두 노이즈캔슬링이 설정되어 있어 통화를 할 때 주변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해요.

음성의 선명도가 높아지니 두세 번 얘기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게 통화 가능했어요.

버즈 사용하기 전 스티커가 붙어있는 모습

산책 또는 자전거를 탈 때에는 주변 소리 듣기를 활용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이동하는 도중 주변 소리를 듣지 않으면 사고 날 위험이 높을 것 같더라구요.

주변 소리 듣기 사용 시 어플에서 전환 가능하며, 이어폰의 터치 부분을 길게 누르기만 해도 간편하게 전환 가능해 편하게 조절해가며 사용하고 있어요.

음악을 들으며 주변 소리를 인지할 수 있어 편하게 외출하고 있어요.

특히 원모어 컬러버즈2를 사용하게 된 이유가 이전 사용하던 이어폰의 블루투스 오류로 인해서였어요.

이전 사용하던 이어폰이 반년도 채 되지 않고 고장 나 이번 새로 사용하게 되는 무선이어폰은 블루트스를 더 꼼꼼하게 살펴보게 되더라구요.

원모어 컬러버즈2는 블루투스 5.2 기술로 인해 쉽고 빠르게 페어링이 되었어요.

블루투스 검색하자마자 바로 뜨는 원모어 컬러버즈2 !

기계를 잘 만지지 못하는 저도 페어링을 쉽게 작업할 수 있어 좋았어요.

이후로 연결 끊김도 없고, 이어폰을 귀에 꽂자마자 쉽고 빠르게 페어링이 되어 편하게 노래를 감상하고 있어요.

 

원모어코리아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지원 받아 객관적인 후기로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