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_Design/SNS

유튜브 꾸미기 #1 :: 계정??채널?? 한 개의 아이디로 2~3개의 채널 만들어 간편하게 채널 관리하기

728x90
728x90
SMALL

 

유튜브 꾸미기 #1

나만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싶어서 시작


#1

오늘의 목표 : 유튜브 한 개의 계정에 여러 채널 추가해서 간편하게 운영!


네이버 채널이 어느 정도 자리 잡았고, 익숙해졌다고 생각해서 이제 유튜브를 시작해보기로 했어요

아직 쪼랩 유튜버라 아직 어설픈 게 많은 데

네이버 채널보다 훨씬 신경 쓸 것도 많고 채널 안에서 할 수 있는 게 많길래 하나하나 정리해볼까 해요

이미 구글 계정이 있긴 하지만 워낙 유튜브 영상을 자주 보는지라

영상을 업로드하는 계정과 내가 평소 사용하는 계정은 분리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어요

그래서 새로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계정을 만드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더라구요

1. 계정을 만든다

2. 한 가지의 계정에 채널을 추가한다

헷갈리시죠??

유튜브를 처음 하는 사람으로서 계정과 채널의 구분이 굉장히 어려웠는데

Gmail 또는 naver와 같이 아이디를 통해서 만드는 것은 계정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를 만드는 것은 채널

유튜브는 다른 SNS와는 다르게, 한 개의 계정에 채널을 추가할 수 있었어요

한 마디로, 한 개의 계정으로 두세 가지의 채널을 운영할 수 있다는 점!

이미지로 설명해볼게요

728x90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은 '크롬'입니다

'익스플로러'도 비슷한 모양이지만 유튜브 메인이 약간 다르더군요

메인 우측에 보시면 계정 아이콘을 클릭

내 계정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저는 gmail.com으로 가입된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죠?

여기서 4번째, '계정 전환'을 클릭해볼게요

같은 gmail의 계정에 채널이 2개가 있으며, naver 계정이 새로 추가된 모습이 보여요

gmail이 본 계정이라고 쳤을 때

naver 계정은 새로운 아이디로 가입한 계정이에요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관리 페이지

처음 유튜브에 가입했을 때는 무조건 한 개의 아이디는 한 개의 채널이다 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다른 아이디로 계정 추가를 통해 가입했는데 굉장히 불편하더라구요!!!!

아이디를 아예 다르게 만들어서 사용하니까

해당 계정 아이디의 알람은 하나도 뜨지 않아서 계속 로그인하고 로그아웃하는 생활이 반복되었어요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관리 페이지

도대체 다른 사람들은 계정을 두세개씩 어떻게 운영하는 거지?? 알아보니까

한 가지의 아이디에 두세가지 채널을 만들 수 있더라구요

채널 아이콘을 클릭해 '설정'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와요

계정 -> 내 계정 -> 새 채널 만들기 클릭

계정에 추가 채널 생성을 위한 브랜드 계정 만들기 오픈-!

브랜드 계정 이름을 정해 만들 수 있는 데

이는 중복 확인 없이 이미 있는 이름이어도 괜찮은 거 같아요

실제로 제가 Avoir이라는 이름으로 채널을 운영 중인 데,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같은 이름으로 채널을 새로 만들었는데도 채널이 생성되네요

채널을 처음 생성하게 되면 위와 같은 이미지로

구독자, 아이콘, 동영상이 하나도 없는 상태로 채널이 개설돼요

마치 계정을 처음 만들었을 때처럼!

· 계정을 추가하지 않고, 채널을 추가했을 경우 장점은?!

PC 상에서는 다양한 계정을 한 번에 로그인해서 확인할 수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다른 계정을 들어가기 위해 무조건 로그아웃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하지만, 한 가지의 계정에 두세 가지의 채널이 있다면

모바일상에서 불편하게 로그아웃과 로그인을 반복하면서 채널을 관리하지 않아도 돼요

모바일 상에서 봤을 때, 계정 아이콘 아래 있는 ▼ 아이콘을 클릭

또는 계정 전환을 클릭했을 경우

 

지금 사용하고 있는 채널과 해당 계정에 있는 다른 채널이 같이 나오기 때문에

간편하게 로그인해서 관리할 수 있어요!!

반응형

PC에서는 계정 로그인을 하게 되면 팝업창이 뜨면서, 위와 같이 두 개의 채널 중 어떤 채널로 로그인할 것인지 뜬답니다

확인하고 클릭하면 끝-!

저는 통일감 주려고 같은 아이콘을 사용했는데

헷갈려서 수정하려고 해요 ㅋㅋㅋ

다음 포스팅에서는 채널 아이콘 변경하는 법을 소개해볼게요 :)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