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_Design/SNS

유튜브 꾸미기 #2 :: 브랜드 채널 및 유튜브 계정 삭제하기

728x90
728x90
SMALL

 

유튜브 꾸미기 #2

나만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싶어서 시작


#2

오늘의 목표 : 유튜브 계정 및 브랜드 채널 삭제하기


저번에 한 가지의 계정에 두세 가지의 채널을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 채널에 대해서 말씀드렸어요

설명하다보니 불필요한 채널이 생겨서 삭제해볼 겸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삭제하려는 데 정보가 없더라구요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채널을 삭제하기 위해선 구글 로그인 후, 위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 데

저는 이 채널을 삭제할 게 아니에요!!

이미 한 개의 계정에 2개의 채널이 운영 중인 데,

운영 중이던 본 채널에는 6개의 영상이 업로드되어 있고, 저번 포스팅에 사용한 신 채널에는 영상이 없어요

영상이 있는 채널을 삭제할 경우, 데이터 다운로드를 통해 영상을 다운받은 후 채널을 삭제하는 게 좋겠죠??

우측 상단에 보이는 채널 아이콘을 클릭 후

'모든 브랜드 계정'을 클릭하면 계정에 있는 모든 채널이 나와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팝업창에서 브랜드 계정으로 뜨고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도 괜찮아요

이렇게 말이죠

저는 지금 브랜드 계정이 하나만 추가되어 있는 상태라 하나만 뜨네요

728x90

화살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구글 서비스 삭제란 이 뜨면서

영상이 하나도 없는 게 확인돼요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면 본인임을 인증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 확인을 요청하네요

채널을 삭제할 경우, 안에 있는 영상 콘텐츠를 삭제할 것인지 숨길 것인지 선택 할 수 있어요

· 콘텐츠 숨기기를 할 경우

채널 페이지, 이름, 아트, 아이콘, 좋아요 및 구독 정보는 사라지지 않으며 영상만 사라지기 때문에 운영하지 않는 채널처럼 보일 수 있어요

· 콘텐츠 완전히 삭제를 할 경우

유튜브에서 작성한 댓글, 답변과 좋아요, 메시지, 검색 및 동영상 감상 기록 등

내가 활동한 전체적인 콘텐츠가 삭제되기 때문에 채널이 아예 삭제되는 경우이죠

저는 콘텐츠 완전히 삭제를 선택하도록 할게요

반응형

채널이 사라지다보니까 중요 영상을 실수로 삭제하는 게 아닐까

두 번 확인하기 위해 채널 이름을 입력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해두었네요

콘텐츠를 완전히 삭제하기 위해서는 업로드된 영상이나 활동 내역을 전체적으로 삭제하기 위해 몇 분에서 며칠까지 시간이 걸린다고 해요

저는 업로드된 영상이 없고, 시청한 기록도 없는 채널이라 1분도 걸리지 않아 삭제되었어요 :)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