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이학순베이커리 수원점을 갔다 예쁘게 꾸며놓은 조명에 반했던 적이 있다.
꼭 다시 가봐야지 했지만, 위치가 애매해 재 방문은 어려웠는데
이번 백운호수점에 이학순베이커리가 생겼다는 소식에 방문해 보았다.
백운호수점은 수원점에 비해 마당이나 건물이 예쁘게 꾸며져 있지는 않았지만, 멀리서도 보일 정도로 큰 건물에 위치해있었다.
1층 주차장
2층 계산대+매장
3층 매장+루프탑
3층까지 위치한 베이커리점은
으로 이루어져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동할 수 있어 어른들과 카페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다.
늦겨울 방문했을 당시에는 루프탑이나 테라스가 오픈되어 있지 않았으나
최근 날이 선선해지자 루프탑과 테라스를 오픈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신규오픈 호수뷰카페 이학순베이커리 백운호수점
#백운호수 #백운호수카페 #백운호수맛집 #의왕카페 #이학순베이커리
주소 : 경기 의왕시 학현로 170-23 이학순베이커리백운호수점
영업시간 : 10:00 ~ 22:00
전화번호 : 031-421-7900
1층에 위치한 주차공간이 꽤 넓었으나 백운호수는 대부분 차를 가져오기 때문에 주말엔 언제나 만석인 듯싶다.
베이커리 카페 주차장 뿐 아니라 위 쪽에 제2주차장도 있어 위 위치에 주차할 경우 안내해 주신다.
https://www.instagram.com/leehaksoon_bakery/

학의터널 전 위치한 이학순베이커리
방문했을 당시에는 가오픈기간으로 가격 할인이 가능했으나
22년 3/20일 정식오픈 이후 가격 할인은 되지 않으나 적립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가오픈기기간으로 빵이 많지 않을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으나 충분한 빵의 종류와 양으로 빵을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불편했던 점은 자리를 제대로 잡지 못해 직원들과 손님들이 섞여 번잡해 보였지만, 보름 정도 지난 지금은 자리를 잡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3층까지는 가보지 못했으나 2층에도 테이블이 많았다.
주말 낮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입소문이 많이 나지 않아서인지 코로나 때문인지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이학순 베이커리의 특징은 아울렛 가격으로 와인을 할인 판매하고 있는 점.
수원점은 넓은 매장과 공원과 같은 마당에 조명과 테이블을 조화롭게 꾸며 어두운 밤 와인 한잔하면 좋을 것 같은 분위기였는 데,
백운호수는 마당이 있지는 않지만 루프탑에서 간단하게 한잔 정도는 해도 괜찮을 듯싶다.
레드와인과 스파클링 와인, 로제 와인까지 다양한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할인 판매하고 있었다.

빵이 맛있는 이학순베이커리 백운호수점
이날 예상치 못하게 빵을 너무 많이 사 버렸다..
조각케이크를 비롯해 빵 종류가 어마 무시하게 많았고, 점심을 먹고 방문하였으나 맛있어 보이는 빵을 하나 둘 담다 보니 트레이에 빵을 가득 담게 되었다..


늦겨울이라 딸기 시즌으로 생딸기를 이용한 빵이 많이 보였고, 이후 방문했을 때는 딸기를 이용한 시즌 빵은 다 사라져 있었다.
(위 사진은 2월 즈음!)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며 먹기 좋은 생크림 딸기 케이크나 팡도르, 딸기크림와플, 딸기크로플까지 다양한 빵들이 보였고,
식빵, 베이글과 같은 포장 구매해 아침으로 먹기 좋은 빵들도 많이 보였다.
이날은 식빵을 구매하기 위해 방문했었는데
먹물식빵, 우유식빵, 밤식빵, 크렌베리식빵 등 다양한 식빵이 있어
동생과 함께 트레이 앞에서 얼마나 고민을 했는지 모르겠다.
식빵이나 베이글에 발라먹기 좋은 크림치즈, 스프레트 등 다양한 잼 종류도 판매하고 있었다.

이학순베이커리는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도 겸용하고 있지만,
와인을 비롯해 탄산수나 아이들이 먹기 좋은 과일음료도 판매하고 있다.

이학순베이커리 첫 구매
식빵 종류는 기억나지 않지만 첫 방문이라 무난한 식빵을 골랐던 것으로 기억한다.
스콘과 레몬마들렌, 치즈햄빵과 메론롤케이크, 토마토바질빵을 골랐다.
정말 식빵만 사러 갔는데 트레이 가득 .. 이게 모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 가자마자 스콘과 레몬 마들렌을 먹었는데 빵이 정말 맛있었던 기억!!!!
점심을 너무 많이 먹어 배부른 나머지 조금밖에 못 먹었던 게 아쉬웠다.
식빵은 먹어보지 못했으나 동생 말에 의하면 시간이 지나도 맛있고, 식어도 맛있고, 냉장고에 넣었다 빼도 맛있었다고 한다.
토마토바질빵은 바질을 좋아하는 가족들이 잘 먹을 것 같아 구매했는데, 퇴근하고 가보니 정말 내 몫으로 딱 한입 남겨두었었다..
그래도 맛은 봤으니 다행인가..
나는 바질 향도 느껴지고 맛있게 먹었는데, 동생은 토마토 맛이 많이 나지 않아 아쉬웠다고 한다.

재 방문
여전히 식빵은 같은 걸 고른 거 같은데 뭔지 모르겠다 ㅎㅎ 식빵은 동생 담당이라 !!
3월 초였던 이 날은 딸기시즌메뉴가 다 사라지고 새로운 빵들이 출시되었었는데, 소금빵이 나왔다!
가족들이 소금빵 경험이 없어 반씩 나눠먹기 위해 2개만 주문해 먹었고, 역시 커피랑 먹으니 꿀맛탱
초코스콘은 겉에 설탕이 잔뜩 묻어 있어 너무 달았고, 부서지고 흘리는 게 심해 먹기 불편했다.
회사에서 아침으로 먹으려고 했으나 실패!
대파빵은 정말 대실패 !!!!!!!
궁금한 비주얼로 맛을 보기 위해 구매했으나, 구매 당일 집에서 먹어보고 바로 뱉었다.. 파 향이 너무 강해..
동생은 맛있다고 다 먹던데 신기했다. 그저 호불호가 강한 빵인 듯!?



아메리카노는 참을 수 없지!
아메리카노 아로마 / 아메리카노 오리지날 /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3가지로 나누어져 있는 아메리카노 커피 ! 고소거나 쓴맛, 콜드브루 중 고를 수 있었다.
나는 고소한 맛으로 선택,
엄마는 따뜻한 카페라떼를 주문했는데 맛있게 드신 듯했다.
시럽과 빨대, 여분의 컵, 설탕은 자유롭게 가져가 사용할 수 있었다.
가오픈 기간이라 기본 음료만 주문할 수 있었다.
백운호수 맛집 추천
파스타&스테이크&커피 :: 호수뷰 레스토랑 :: 기와(KIWA) 백운호수점
평소 호수 산책도 하고, 음식도 먹으러 자주 가던 백운호수였지만, 이날 주차 가능한 카페를 찾던 도중 우...
blog.naver.com
'Daily > Ca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남포동 쿠키맛집 '남포당' 쿠키/마들렌 후기 (0) | 2022.05.03 |
---|---|
[울산] 해맞이로 언덕, 바다 보이는 대형 카페 AOP (0) | 2022.04.20 |
[판교] 삼평동카페 두레브 :: 스콘/크로와상/샌드위치 (1) | 2022.03.19 |
[인덕원] 핸드커피 안양 학의로 카페 : 브라운핸즈 서원풍력 (0) | 2021.12.05 |
[의왕] 왕송호수 베이커리카페 :: 커피트레인 (COFFEE TRAIN) 아이스아메리카노, 스콘, 크로와상 (0) | 2021.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