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블로그로 인해 사진찍어 기록하는 게 버릇이다.
밥 먹는 것은 물론이고, 운동하는 것, 구매한 것, 모든 것을 촬영해두는 편인 데, 식사에 대한 것은 예전부터 촬영해두었기 때문에 밥 먹기 전 촬영은 필수 !
다이어트 챌린지를 하면서 3주차 미션으로 식단 인증을 해야 하고, 식단 관리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해야하는 데 아는 것이 없어 추천받아 [지니어트] 어플을 사용해보게 되었다.
예전에 식단 관리 어플을 사용해보았지만 음식이 다양하게 기록되어 있지 않고, 매번 식사때마다 직접 등록하려니 어렵고 불편한 부분이 있어 짧게 사용하고 삭제했던 기억이 있다.
지니어트 어플은 등록되어 있는 음식이 다양하고, 입맛에 따라 식사량에 따라 칼로리를 조절할 수 있으며, 식단에 중요한 탄/단/지 비율을 표시하여 주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
회원가입
다이어트 챌린지를 하면서 어차피 사용하게 될 거 같아 식단 관리 어플을 미리 다운받아 사용해보았다.
식단 기록을 하기 위해 사진을 올려야 하므로 이것저것 권한 사용 해주고 ~~
닉네임이랑 성별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았지만, !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를 기록할 수 있으므로 차이가 있다.
일상 생활의 활동량 또한 중요할 줄 알았는 데, 운동 기록 어플이 아니다보니 어플을 사용하는 데 크게 관련 있진 않다.
식단 관리 어플이기 때문에 목표 체중을 설정하는 데, 현재 몸무게 기준으로 4kg 감량을 설정했다가 이후 8kg 감량으로 변경하였다.
체중계와 비슷하게 목표는 높을수록 좋으니까 ㅎ-ㅎ
추천인 코드를 등록할 경우, 어플 추천인에게 500p가 지급된다.
사용방법
지니어트 어플을 사용하기에 앞서 사용설명이 진행된다.
체중 / 식단 / 인바디 / 물 섭취 등에 대한 정보를 기록할 수 있으며, 기록 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모아서 커피/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3주 정도? 모았는 데 4,000 포인트 정도 모았다 !
포인트는 초반에는 30~90까지 넉넉하게 받았는 데, 현재 3~5포인트씩 받고 있다.
아마 넉넉하게 주는 포인트는 처음 회원가입 혜택? 머 그런거 같다.
체중 / 식단 / 인바디 / 물 섭취 등에 대한 정보는 당일 기록하는 것이 좋으며, 다음날 지나서 기록할 경우 내역은 남아있지만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는다.
사용시작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를 기록할 수 있다.
체중, 인바디, 물 섭취, 식단, 눈바디, 배변, 일기를 기록할 수 있다.
지난 기록은 달마다 확인할 수 있으며, 그래프를 통해서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체중/생리기간 기록
여성들만 입력 가능한 생리주기 !
달마다 생리주기에 맞춰 운동하는 방식도 있을 정도로 호르몬의 변화는 중요하다!
어플 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생리주기에 맞춰 운동을 하거나 식습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체중의 변화는 매일매일 기록할 수 있으며, 초반에는 30p를 지급하였으나, 현재는 3p를 지급한다.
현재 체중을 기록할 경우 목표 체중까지 도달하기에 어느정도 감량이 필요한 지 간략적으로 안내하여준다.
인바디
기록/결과보기
지니어트 어플과 연결되어 있는 체중계는 캐시 인바디 인 듯 하다.
인바디는 캐시 인바디 측정하기 / 인바디 데이터 입력하기로 나뉘어져 있는 데, 나는 인바디체중계를 따로 구매하여 매번 데이터를 입력하고 있다.
귀찮ㅇ..
인바디 데이터 입력시
체중, 체지방량, 골격근량, 체수분, 단백질, 골격량을 기록하며 이를 토대로 BMI, 내장지방수치, 기초대사량 등의 수치를 파악하여 안내해준다.
인바디 데이터 입력 후 결과보기를 통해 내 상태를 알 수 있는 데, 비만도, 표준이상에 대한 수치를 자세하게 파악해볼 수 있다.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알고 있어야 할 수치는 메인에 간략하게 안내되어 있다.
역시나 초반에는 30P 지급이었으나, 현재는 3P를 지급받고 있다.
물 섭취는 - / +를 통해 내가 얼마나 물을 마셨는 지 기록할 수 있으며, 사진을 등록하거나 물의 양을 직접 재서 기록하는 게 아니라 대략적으로 내가 파악하여 물 섭취량을 기록할 수 있다.
0.25L 당 기록 가능하다.
식단기록
총 섭취 열량은 초반에는 체중에 맞춘 기초열량이 표시되지만, 식단 설정을 통해 목표 칼로리를 따로 설정할 수 있다.
나는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 이후 하루 기준 1,200kcal로 설정했다.
총 섭취 열량은 gram과 kcal 중 골라 볼 수 있으며, 이 또한 식단 설정을 통해 바꿀 수 있다.
아침, 점심, 저녁, 간식2회 기록할 수 있으며, 기록시 총 섭취 열량과 함께 탄수화물/단백질/지방 에 대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식단을 기록할 경우 이처럼 업로드한 사진과 함께 해당 음식에 대한 칼로리가 간략하게 표시된다.
역시나 초반에는 한번 등록할때마다 30p씩 총 90p를 받을 수 있었으나, 현재는 3p씩 하루 총 9p를 받고 있다.
아침, 점심, 저녁을 기록한 경우 자세히 보기를 통해 해당 시간에 먹은 음식의 탄단지 정보를 알 수 있으며, 하루동안 섭취한 음식의 총 섭취 열량과 탄단지 그래프를 확인해볼 수 있다.
영양정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당, 식이섬유, 포화지방 등 섭취 음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식단기록
식단을 기록하기 전에는 위처럼 보인다.
식단을 기록하기에 앞서 인증샷으로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이미 찍은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다.
단식했을 경우, 단식했어요 또한 기록 가능하다.
음식추가를 통해 섭취한 음식을 기록할 수 있다.
매일 같은 음식을 먹는 경우 '내 식단 불러오기'를 통해서 식사를 저장해두고 쉽게 기록할 수도 있다.
음식추가를 할 경우 음식 검색/카테고리/최근 먹은 음식/자주 먹은 음식/내 식단 에서 음식을 검색해 기록할 수 있다.
다이어트식이 아닌 간식류나 음식, 주류에 대한 정보도 나와있다.
이미 기록되어 있는 음식들이 많아 내가 따로 기록한 정보는 크게 없었다.
음식을 기록할때 브랜드가 적혀 있어, 브랜드로 검색할 경우 내가 섭취한 음식을 찾기 쉬웠다.
불편한 점은 내가 집에서 직접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경우, 샐러드의 양이 어느정도인지도 모를 뿐더러, 그램수를 파악한다고 하더라도 칼로리, 당류 등에 대한 정보를 알기가 어려워 음식등록을 할 수가 없었다.
그저 야채샐러드를 검색해 양 조절을 통해 기록하고 있다.
내 식단의 경우 기록해두면 좋겠지만, 매일매일 시간대별로 달라지는 내 식습관에 내 식단은 기록해두지 않았다 ^^;
아마 PT를 통해 또는 개인 식단을 통해 확실하게 식단을 하는 사람들은 잘 쓰게 될 메뉴인 듯 하다.
음식 추가를 통해 식사를 등록하면 목록을 통해 내 식사를 확인할 수 있다.
1인분 기준, 추가와 빼기를 통해 0.5인분 단위로 식사량을 조절하여 등록할 수 있다.
다이어트챌린지 등록하기 위해 타임스템프 어플을 통해 기록하고 있어 주로 갤러리에서 사진을 찾아 등록하고 있다.
사진 등록시 탄단지에 대한 정보를 나타낼 수 있는 데, 시안이 여러개 !
나는 최대한 타임스템프와 겹치지 않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다.
이런식으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등록 완료 !
매일 기록
지니어트 어플 내 다이어트 커뮤니티가 있어 들어가봤다.
네이버 카페 내 이벤트, 체험단, 공구, 다이어트 후기 등 다양한 글이 있었고 아마 지니어트 어플 내에도 다이어트챌린지가 있는 거 아닐까 .. 라는 생각이 든다.
이벤트에서는 어플 내 이벤트와 카페에서 볼 수 있었던 체험단과 공구 내용이 있었다.
지니어트 어플을 친구에게 추천하면 500코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배너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프로틴볼 등의 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체험단배너를 볼 수 있었다.
마땅히 신청할 이벤트가 없어 신청은 안했지만,,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내가 신청한 이벤트'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듯 하다.
포인트 사용처
매일같이 체성분과 식단을 등록하고 받은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는 지급일을 기준으로 1년 내 사용하길 권장하며, 미 사용시 자동 소멸된다.
포인트 내역에서는 현재 보유한 포인트가 나와있으며, 소멸 예정 포인트, 적립 포인트 내역 또한 알 수 있다.
포인트는 카페, 간식, 분식, 베이커리, 피자, 치킨, 햄버거, 편의점, 문화, 여행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각종 배너를 클릭하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확인해보니 문화, 여행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 내역은 없었다 ㅠ
이때는 기존 평상시에 구매할 수 있는 금액과 비슷한 포인트로 해당 내역을 구매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현금으로도 4,500원이면 지니어트 어플 내에서도 4,500포인트로 구매 가능
그러나 현재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6,300포인트에 구매 가능하다.
초반에 30p 주던게 지금 3p로 바뀐거랑 차이가 있는 건지 지니어트 어플 내에서 금액이 달라진건지는 확실하지 않다 ㅠ-ㅠ..
결과적으로 지니어트 포인트로 구매하는 기프티콘은 실제로 구매하는 것 보다는 가격대가 높다는 점 ~!
'Daily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바타: 물의 길] 놀라움의 연속인 아이맥스 후기 (5) | 2023.01.09 |
---|---|
[실행동력] 운동습관 만들기 좋은 계기가 된 다이어트챌린지 게임 (0) | 2022.12.29 |
[앳플리] 체지방,골격근량 측정가능 T9 1 Digit 스마트체성분체중계/인바디체중계 (0) | 2022.12.12 |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프로9&랩탑5 Surface Pro9 Laptop5 (0) | 2022.11.30 |
[타올생각] 화장실 꾸미기 : 클라우망 포그니 구름타월 (0) | 2022.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