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Cafe

서울근교 드라이브 카페,백운호수 카페 추천, 코코테로

728x90
728x90
SMALL

카페 내부 실내식물원이 있어 데이트 하기에도 좋고,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은 서울근교 드라이브 카페 코코테로


첫 방문했을 당시 카페 내부의 실내식물원을 보고 깜짝 놀랬던 경험이 있다.

작은 사이즈도 아니고 대규모의 식물원으로 구성되어 큼직큼직한 나무가 많았던 의왕 백운호수카페 코코테로

이번 겨울 추위를 피해 재방문하게 되었다 :)

서울근교 드라이브 카페 코코테로

주소ㅣ경기 의왕시 능안길 85

평일 영업시간ㅣ11:00 ~ 18:00

주말 영업시간ㅣ11:00~20:00

전화번호ㅣ031-421-555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발레파킹 가능

주차 가능

서울근교 드라이브 카페로 유명한 코코테로

의왕 백운호수에서 모락산을 향해 골목골목 들어오다 보면 안쪽에 위치하고 있다.

첫 방문하게 되면 길을 잃을 수 있으니 네비 필수 !

등산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맛집이 많으므로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특히 의왕 백운호수카페 코코테로의 경우 바로 앞에 산천들꽃체험학습장이 있어 가족들끼리 방문하기 좋다.

주차장이 1, 2구역으로 넓게 펼쳐져 있어 2중 주차를 하지 않아도 되는 넉넉한 주차공간 !

주차 실력이 미숙하거나 차가 많을 경우 발렛해주시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주차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728x90

서울근교 대규모 실내식물원이 있는 카페 코코테로는 카페 내부와 실내식물원이 이어져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숲속에 위치해 주변에 나무가 많아 봄, 여름에는 파릇파릇한 분위기지만

겨울에 방문하여 살짝 차가운 분위기 ㅠ-ㅠ

그래도 카페 내부로 들어가면 따뜻한 실내식물원이 있으니 !! 바로 들어가 본다.

모락산 근처에 위치한 카페이며, 실내식물원이 있기 때문에 담배는 노노

애견 동반 카페일 줄 알았는 데, 확인해 보니 노펫존 카페였다.

아마 실내 식물도 많고 작은 화분들이 많아 다칠 위험이 있어 노펫존으로 운영하는 듯 싶다.

40년 이상 된 베이커리 장인이 운영하시는 의왕 백운호수카페 코코테로

카페 내부에 들어가면 달달한 빵 냄새를 가득 맡을 수 있다.

카페 입구에서 빵을 바로바로 만들기 때문에 베이커리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부드럽다.

주말 오후 방문하니 이미 오전에 빵이 다 나와있었다.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좋아 보이던 베이커리 :)

사장님이 직접 나와 빵을 정리하고 계셨다.

사진과 똑같이 생기셔서 못 알아볼 수가 없다 ㅋㅋㅋ

빵이 놓여 있는 곳, 쉬는 공간, 카페 내부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

먹물빵을 비롯해 스콘과 크로와상 샌드위치 종류도 다양하였다.

서울근교 드라이브 카페 코코테로의 장점은 특색 있는 베이커리가 다양하다는 점 !

스콘의 경우 일반 플레인 스콘과 초코스콘으로 나누어져 있었으며, 크로와상 같은 경우에도 샌드위치 형태로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었다.

그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고구마빵

고구마빵을 처음 보았을 때는 일반 빵을 고구마 형태로 만들었구나 싶었는 데, 이번에는 진짜 고구마인 줄 알았다 ㅋㅋㅋㅋㅋㅋ

시간이 갈수록 발전하는 사장님의 베이커리 실력..!

고구마빵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치즈 크로와상 5,500원

초코피칸스콘 4,500원

밤식빵


식빵은 아빠 아침 대용으로 구매해서 먹어보지 못했지만 , 치즈 크로와상은 정말 맛있었다..!

크로와상 안에 피클, 치즈, 햄이 얇게 들어가 있어 든든하게 식사대용이 가능했던 베이커리

초코피칸스콘 또한 초콜릿이 많이 들어있었고, 스콘 특유의 부스러지는 느낌이 강하지 않아 좋았다.

아이들이 먹을만한 제주랑 프리미엄 주스와 뽀로로 주스를 판매하고 있으며, 커피/에이드/티 종류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식사를 든든하게 하고 와 가볍게 커피를 마시며 수다 떨 심상이었는 데, 우리 앞 팀에서 주문한 딸기라떼가 너무 예뻐

보고 구매 할 수 밖에 없었다.

베이커리 제외 1인1음료 주문 후 서울근교 드라이브 카페 코코테로 내부로 들어갔다.

카페와 실내식물원이 이어져있는 코코테로는 중간에 화장실이 있다.

화장실을 지나쳐 걸어가다 보면 보이는 비닐하우스 내부 실내식물원

처음에는 코코테로 실내식물원이 건물 내부에 있다고 생각했는 데, 지금 보니 비닐하우스 안에 식물원이 꾸며져 있었다.

반응형

실내라고는 상상하기 힘들 정도의 대규모 실내식물원

평소 사람이 굉장히 많은 백운호수 카페이지만, 이번 주말은 이상하게나마 손님이 많지 않았다.

덕분에 여유롭게 카페를 즐길 수 있었던 주말 오후 :)

바닥이 잔디로 이루어져 있으며 규모가 넓기 때문에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은 카페

 

실제로 내가 방문한 날에도 아이들이 뛰어놀고 있었다 ㅋㅋ

요새 워낙 뛰어다닐만한 놀이터가 없으므로 카페에서나마 뛰어놀 수 있다면 좋지 !

조명이 다양하게 있어 밤에 와도 예쁠 것 같다.

작은 화분은 물론 큼직한 나무들까지 다양한 식물들로 이루어져 있는 데, 벌래 하나 없다.

사실 식내식물원이라고 하면 날파리와 같은 작은 곤충들이 있을 것 같은 데, 그 어느 하나 날아다니는 것 없이 쾌적하게 카페를 즐길 수 있다.

엄마와 나 둘이 방문해 책을 읽을 계획이었기 때문에 구석진 자리에 자리를 잡았다.

등산 후 카페를 이용하는 방문객, 가족끼리 온 단체손님 등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한 시간 정도 앉아 카페를 즐기다 보니 어느새 손님들로 가득 찬 카페 내부

아이스 아메리카노 6,000원

딸기라떼 7,500원

카페 내부가 따뜻하였기 때문에 아이스 음료 추천 :)

아메리카노는 살짝 고소한 맛으로 가볍게 마시기 좋았다.

서울근교 드라이브 카페 코코테로에서 시즌메뉴로 판매되고 있는 메뉴 중 하나인 딸기라떼는 7,500원의 가격으로 가격대가 좀 있다? 생각들 수 있지만, 전혀 -!

생각보다 더 많은 딸기가 들어 있었으며, 우유의 고소함과 달달한 맛에 자연스럽게 흡입하게 됐던 딸기라떼

SMALL

배부르다며 테이크아웃 잔에 커피를 받아 가겠다던 엄마도 딸기라떼를 흡입했다 ㅋㅋ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