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Hot_Place

경기도 산책로 서울 근교 트레킹 코스, 오봉산 최단코스 등산로

728x90
728x90
SMALL

네이버에 오봉산을 검색하면 강원도 화천군에 위치한 777m의 오봉산이 나오지만, 의왕시청 근처에도 오봉산이 있어요 !

무려 209m

서울 근교 트레킹

 

로 추천하는 오봉산

산책하기에도 좋고, 등산하기에도 좋고, 난이도가 있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등산할 수 있어요.

언덕과도 같은 느낌으로 쉬엄쉬엄 올라가기 좋아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본인만의 코스로 오봉산을 두세 바퀴 돌기도 해요.

처음 오봉산을 등산하였을 때는 등산의 ㄷ 자도 모르던 시절이라 쉬면서 겨우겨우 등산했지만, 3~4번 정상을 찍어보니 이제는 쉬지 않고도 편하게 등산해요.

가족단위는 물론 어르신들의 산책로로도 유명한 둘레길이기 때문에 등산 초보자에게도 강력 추천하는 코스

의왕시청 바로 뒤편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아 서울 근교 트레킹코스로 추천

의왕시청 뒤쪽을 시작으로 병풍바위를 지나 바로 정상에 도달할 수 있어요.

정상까지는 무려 1시간이 걸리지 않아요.

정상을 찍으면 보이는 의왕, 군포 시내

날이 좋으면 수원까지도 살짝 볼 수 있어요.

서울 근교 트레킹 코스 오봉산의 경우 정상에 마땅한 인증 사진 찍을만한 돌도 없어.. 정상을 찍기보다는 둘레길을 이용하는 등산객이 많은 편이에요.

의왕 오봉산의 경우 병풍암이라는 큰 바위가 있어 주말 등산하다 보면 암벽등산 연습하는 분들도 만나볼 수 있어요.

오봉산 등산 최단코스

코스1. 의왕시청에서 등산을 시작할 경우,

 

등산 처음부터 끝까지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등산코스가 더욱더 쉽게 느껴질 수 있어요.

​· 의왕시청 → 병풍바위 → 오봉산정상 → 병풍바위 → 의왕시청 [2시간 소요]
· 의왕시청 → 병풍바위 → 오봉산정상 → 이동고개 → 망치봉 → 장고개 → 덕성산 [3시간 소요]

의왕시 오봉산의 경우 언덕과도 같은 등산코스로 인해 등산코스 시작점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오봉산을 지나 덕성산까지, 또는 수리산이나 모락산과 연계하여 등산하는 등산객들이 많아요.

코스1. 의왕시청에서 등산을 시작할 경우 중앙 도서관 책마루쪽으로 내려와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시청 쪽으로 내려와 5분정도 걸어가 의왕 아파트 단지 쪽에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오봉산 등산 최단코스

코스2. 군포 자연애아파트 에서 오봉산 등산을 시작할 경우,

의왕시 오봉산의 경우 군포시에서 출발하는 등산코스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군포 자연애아파트에서 오봉산 등산을 시작하는 경우 오봉들 쪽 둘레길을 따라 등산이 시작되요.

등산 시작부터 끝까지 완만한 등산 코스로 어르신들이 산책코스로 선택하는 등산로 중 하나.

이 코스를 선택한 등산객의 경우 주로 올라간 길을 그대로 돌아오는 원점회귀를 하기보다는 정상을 찍은 다음 외국어 고등학교 쪽으로 내려가는 등산코스를 선택하는 편이에요.

오봉산 등산 최단코스

코스3. 군포에서 오봉산 등산을 시작할 경우,

 

경기외국어고등학교에서 당성사를 지나 등산을 시작할 수 있으며, 이 코스는 계단이 많이 없으며, 오르막길을 오를 수 있어요.

비가 내리는 날이나 눈이 오는 날과 같이 날이 궂은 날에는 바닥이 질기 때문에 미끄러짐 주의※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은 등산코스라 나뭇잎이 많이 떨어져 있는 편이에요.

2023.01.29

몸이 안 좋아 쉬려고 했던 주말

몸이 안 좋아 반차 쓰면 회복이 되었던 것처럼? 이날도 막상 쉬려고 생각하니 갑자기 힘이 뿜뿜 생겨 오봉산에 다녀왔어요.

그동안 헥헥거리며 쉬엄쉬엄 올라갔던 느낌과는 달리 이날은 몸도 가볍고 편해 뛰어올라갔던 느낌

등산하는 동안 주저앉지도, 크게 쉬지도 않고 정상까지 쭉쭉 올라갔어요.

비염인으로서 콧물은 주륵주륵 흘렀지만, 등산하는 내내 크게 힘들다는 느낌이 없어 체력이 많이 늘었구나 체감했던 날.

이날을 계기로 가까운 오봉산보다는, 경기 근교 산 위주의 본격적인 등산을 시작해 보려는 계기가 되었어요.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