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Food

경기도 화성 궁평항 맛집 석정 식도락 여행

728x90
728x90
SMALL

이때부터 였을까요? 일몰 여행이 은근슬쩍 먹방 여행으로 변하게 된 것은

한시쯤 사당역에서 만나 출발하니 화성에 도착한 시간은 2시 30분쯤 되었어요.

친구가 미리 알아본 한정식집 [석정] 은 궁평항과 궁평유원지 사이 위치한 식당이에요.

대형 식당으로 밑반찬은 물론 메인 음식까지 깔끔하게 잘 나오기 때문에 가족들끼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방문일ㅣ2023.03.11[토]

 


가족들과 가기 좋은 화성 맛집

궁평항 한식당 석정


목장 바로 앞에 위치한 식당은 넓은 공터에 큼지막한 간판을 두고 있어 멀리서도 찾기 쉬웠어요.

근처에 궁평항과 궁평 유원지, 서해바다가 보이는 대형 카페와 같은 유명 관광지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하기에도 용이했어요.

주차장은 물론 식당도 굉장히 넓은 편이라 대규모 모임을 하기에도 좋아 보였어요.

 

기본 정보

주소ㅣ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207

영업시간ㅣ08:00 ~ 21:00

전화번호ㅣ070-7537-3354

휴무일ㅣ월요일

 


 

주차정보

식당 앞 주차 가능

교통정보

마을버스 400번 마루뜰 하차


식도락 여행 시작 !

죽순보쌈정식/한우떡갈비

1인, 연인, 가족, 단체 등 대규모 인원도 편하게 식사 가능한 한식 전문점 석정은 매장 바로 앞에 넓은 공터로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어요.

출발할 때는 날씨가 좋았건만,, 막상 도착해 보니 안개가 잔뜩 낀 날씨였어요.

날씨 탓인지 2시 30분의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이 없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따로 브레이크 타임이 없는 식당이라 일부러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지만, 석정에서 점심/저녁 피크타임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요.

 

불고기, 굴비, 돼지고기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전문점으로 입구부터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졌어요.

 

매장 안으로 들어가 보니 개별 포장되어 있는 식기와 앞접시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어요.

가족들과 방문하기 좋은 식당인 이유 !

키즈 의자가 구비되어 있음은 물론 모든 식기가 살균소독되고 있었어요.

마침 점심시간이 지나 휴식시간 느낌이라 접시가 살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어요.

이벤트 참여시 미니 보쌈을 제공하는 데 일반 보쌈을 먹어본 결과 부드럽게 굉장히 맛있었어요 !

3인 방문하여 떡갈비 2인분과 죽순보쌈 1인분 주문했어요.

한우떡갈비 33,000

죽순보쌈 30,000

한식 전문점은 처음 방문해 봤는데, 밑반찬이 굉장히 잘 나왔어요.

 

여기서 놀랐던 점은 방문한 세명 모두 한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

그저 떡갈비가 너무 먹고 싶어 방문한 것으로 얘기해 보니 다들 집에서 라면이나 치킨, 피자와 같은 양식들만 먹기 때문에 주말에라도 건강한 한식을 먹고 싶었다고 얘기하더라고요.

처음 나온 밑반찬으로는 연근조림과 신선한 버섯, 간단한 카프레제와 감태에 쌓인 밥이 나왔어요.

전체적으로 식사 전 간단하게 먹기 좋았어요.

이후 메인 음식과 함께 나온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채소볶음, 생선, 버섯무침, 간장게장이 나왔어요.

이제 본 식사가 시작된 거죠!

2인분 주문한 떡갈비는 큼지막한 세 등분이 나와 나눠먹기 편리했어요.

그릇 아래 작게 불을 켜 두어 음식이 식지 않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죽순보쌈 또한 불이 켜져 있어 내내 따뜻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었어요.

쌈 채소와 무김치는 죽순 보쌈과 함께 나와 조합이 좋았어요.

이것이 바로 식도락 여행의 참맛 !

반찬 가지수가 굉장히 많아 놀랐어요.

알고 보니 보리굴비 맛집이더라구요?

간단한 생선요리가 나와 맛봤는데, 살도 통통하고 짭조롬하니 맛있었어요.

 

식사 중간 돌솥밥이 나왔어요.

먹을 만큼 밥을 덜어낸 이후 따뜻한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들어 먹을 수 있었어요.

이 누룽지는 20대 초반에는 왜 먹나 .. ? 의아했는데 이번에는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나이 드나 봐요

들깨 미역국도 같이 나와 한 끼 배부르게 먹었어요.

계산하면서 보니 제부도에 새로 생긴 서해랑 케이블카 할인권이 있길래 받아왔어요.

 

날씨 좋은 날 드라이브 가고 싶으신 분들 !

궁평항으로 식도락 여행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