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Hot_Place

사당역 공영주차장 요금 전기차

728x90
728x90
SMALL

오랜만에 친구들과 서해바다도 볼 겸, 일몰도 볼 겸, 화성으로 드라이브 가기 위해 모이기로 했던 주말 !

비도 안 오고, 날씨도 좋아 기대 만땅하고 사당역 근처에 위치한 공영주차장에서 모여 출발했어요.

방문일ㅣ2023.03.11[토]

 


서울 저렴하게 전기차 충전 가능한

사당역 공영 주차장


 

서울/안양/인천 이곳저곳에 살다 보니 중간 위치가 딱 사당역이었어요.

최근 버스 잘 못 타서 퇴근시간 방문해 본 적 있었는 데 사람이 굉장히 많아 놀랐던..

아무래도 2호선과 4호선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7호선이 다니는 이수역도 근처에 있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

기본 정보

주소ㅣ서울 서초구 과천대로 950-18 사당역

영업시간ㅣ24시간

전화번호ㅣ02-3405-4078

 

 

사당역 근처 넓은 공영주차장 정보 알아봐요.

​​

지하철 2호선에서 1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3분 정도 걸으니 바로 입구가 보였어요.

주말 오후 시간 방문하니 멀리서부터 많은 차들이 보였어요.

입구에서는 주차 여부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었어요.

주말 낮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넉넉해 보이는 자리 !

카드 전용 결제이며 5분당 400원이라는 이용요금에 대한 간략한 정보가 적혀 있었어요.

공간은 딱 봐도 넓은 편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임산부 전용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어요.

근처 아파트와 복지관이 있어 평일 퇴근 후 또는 일요일과 같은 경우에는 주차하기 힘들 것으로 보여요.

전기차 충전소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안쪽으로 들어가니 전기차 충전소가 있었어요.

전기차 충전소는 한쪽에 길게 늘어져 구성되어 있어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전기차 충전하시는 분은 없었어요.

요금 안내

소형 기준

  • 5분당 400
  • 1시간 4,800
  • 24시간 115,200

  • 중형(버스/화물) 2배
  • 대형(버스/화물) 3배
 

시간당 계산되며 일일 결제는 따로 없었어요.

중형 대형 차와 같은 버스 화물차의 경우 크기에 따라 2배, 3배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인지 대형 차는 눈에 띄지 않았어요.

요금 결제와 같은 경우 신용/체크카드/교통카드 결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삼성페이 사용 가능해요.

24시간 운영되는 곳으로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관리하시는 분이 계셨어요.

아무래도 주말 오후 차가 많은 시간이다 보니 2중 주차를 막기 위해 관리하고 계신 듯 싶었어요.

할인 안내

* 80% 할인 안내

  • 국가유공자
  • 고엽제후유의증 환자
  • 장애인의 경우

* 50% 할인 안내

  • 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3자녀 이상)
  • 경형 자동차, 환승
  • 저공해자동차
  • 8.18유공부상자(1시간 면제 후 50% 할인)
  • 전기차 충전 시(1시간 면제 후 50% 할인)

* 30% 할인 안내

  • 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 면제 안내

서울 특별시장 또는 국세청장이 교부한 성실납세증 표시(스티커)를 부착한 차량 (스티커 부착 일로부터 1년 면제)


할인과 면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관리사무소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입구에 사전 정산기가 있어 편하게 정산 가능했어요.

할인이 필요할 경우 일부 할인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했어요.

서울시설공단 정기권 이용 안내

일일 결제는 불가능하지만 정기권은 사용 가능했어요.

검색창에 [서울시설공단 공영주차장] 검색 후 정기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본인인증과 신청 정보, 감면 자격을 입력해 인증할 수 있어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