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Hot_Place

화성 가볼만한 곳, 궁평항 놀거리

728x90
728x90
SMALL

학창 시절 과학체험학습을 통해 화성 공룡알화석지를 방문했던 기억이 있어요.

당시에는 1시간 가량 이동하여 갈대숲을 지나 진흙탕 한가운데 있던 공룡알화석지를 대체 왜 봐야 하나.. 궁금증이 들었었는 데, 아마 과학체험학습이라는 주제가 있어 공룡알화석지만 보고 왔던 것 같아요.

어른이 된 지금 드라이브 겸 화성에 방문해 보니 가볼만한 곳이 많아 소개해 볼까 해요.

방문일ㅣ2023.03.11[토]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 곳

서부 해안 전망대 주요 관광지


 

사당에서 출발하여 화성에 도착하기까지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렸어요.

도심에서 벗어나 목적지에 가까워질수록 길게 뻗은 도로로 초보운전도 충분히 드라이브 가능했어요.

도로를 지나며 넓게 보이는 하늘과 갈대숲 풍경이 아름답게 보였어요.


주차정보

수산물 직판장 주차장

무료주차 가능한 주차장으로 넓은 공간으로 주차하기에도 편리했으며, 주말 오후에도 주차 자리를 찾기 쉬웠어요.

광장을 중심으로 길가에 주차해둔 차량도 많이 보였는 데, 전망대 또는 원하는 음식점이나 카페와 가까이 주차하기 위해 길가에 주차한 듯 싶어요.

교통정보

일반 마을버스 37837, 37022

경찰서 앞, 또는 펜션 가까이 내릴 수 있지만 마을버스 배차간격이 넓어 차량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해요.

 

가볼만한 곳 함께 알아봐요.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도 유명한 서해랑길 88코스는 탄도항에서부터 석천항까지 이어져 있어요.

총 17.6km의 거리로 오르막길이 심하지 않아 서울 근교 많은 사람들이 산책 겸 주말 나들이 코스로 찾는 곳 중 하나에요.

서해랑길 88코스 중간 지점에 위치한 궁평항은 유원지를 포함한 넓은 공원, 해수욕장과 수산시장까지 갖추고 있어 산책, 식사, 음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일몰로 유명한 서해안이기에 전망대를 가지고 있는 카페가 많았어요.

테라스와 하늘계단, 가볍게 카페에서 서해안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쉽고 편하게 일몰을 볼 수 있었어요.

 

놀거리 01

갯벌체험

[ 갯벌체험 정보 ]

위치ㅣ궁평항 해수욕장

금액ㅣ어른 12,000 / 어린이 9,000 (초등학생 미만)

참고사항ㅣ장화, 호미, 바구니 포함

장화, 호미, 바구니가 포함된 갯벌체험은 해수욕장에서 진행되고 있어요.

물이 빠지는 시간에 맞춰 방문해야 하기에 방문하기 전 물때표 시간을 미리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 갯벌 체험 정보 ▼

▼ 물때 정보 ▼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종일 바다물이 빠지지 않는 날이라 갯벌체험을 하시는 분은 없었어요.

대신 한적한 분위기로 인해 방파제 근처에서 차박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어요.

수산시장에서 가볍게 횟감을 떠서 근처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음료를 구매해 저녁거리를 준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놀거리 02

패들보트 체험, 달고나 만들기

광장을 둘러보니 아이들이 체험할 만한 것들이 많았어요.

패들보트 체험이나 달고나 만들기 등 가족들끼리 함께 즐길만한 것들이 보이더라구요.

위치ㅣ궁평항 광장

금액ㅣ5,000원 (유아 및 어린이)

참고사항ㅣ20분 체험

그 중 패들보트 체험은 물가에서 진행되기에 쌀쌀하지 않은 4월 ~ 10월 진행되는 게 공식적인 일정이지만..!

제가 방문한 3월 초에도 날이 그리 춥지 않아 체험에 참여할 수 있었어요.

주말 및 공휴일에 운영되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른은 참여 불가 !

20분 동안 진행되며 해가 지기 전 17시까지만 진행되는 듯 했어요.

잠시 카페 다녀오니 이미 체험 마감 되어있었어요.

바로 옆 휴식공간에서 달고나 만들기 체험도 가능했어요.

 

놀거리 03

모터보트

위치ㅣ해안산책로

금액ㅣ15,000원(인당)

참고사항ㅣ3인 ~ 5인

5월부터 10월까지 초여름부터 늦겨울까지 진행되는 모터보트 체험은 해안산책로 앞에서 진행 가능했어요.

 


놀거리 04

아르고

위치ㅣ해안산책로

금액ㅣ12,000원(인당)

참고사항ㅣ3인 ~ 5인

서울 근교에서 ATV를 즐길 수 있는 아르고 체험 !

역시나 해안산책로 근처에서 진행 가능했는 데,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진행하지 않는 듯 싶어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아르고 차량을 확인해 볼 수 없었어요.

최소 3인 모집 시 진행 가능하며 5인까지 함께 탈 수 있어요.

 

놀거리 05

궁평의 하루

분명 한정식을 거하게 먹고 왔지만..? 걸어 다니다 보니 허기지더라구요.

걸어 다니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핫도그를 들고 다니길래 어디서 샀나 찾아보니 횟집 앞에도 광장 앞에서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판매점마다 모양이 달라 저희는 제일 큼직하게 보이는 광장 매장에서 구매해 먹었어요.

해물파전과 칼국수 위주의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이지만, 입구 맞은편에서는 간단한 스낵 거리와 커피를 구매할 수 있었어요.

앙버터 호두과자는 물론 새우튀김과 소떡소떡도 있었어요.

우리는 처음 계획 그대로 핫도그로 고 !

음료 및 스낵을 만드시는 분이 한 분이셔서 무인계산기인 키오스크를 사용했어요.

수제 핫도그는 소시지/치즈 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수제 핫도그(소시지) 3,000

수제 핫도그(치즈) 3,500

튀김 종류는 미리 만들어져 있던 것을 다시 한번 튀겨 내주는 방식으로 주문 즉시 조리되어 나왔어요.

치즈 1개 소시지 2개 구매했는 데, 겉으로 보기에는 크게 차이 나지 않았어요.

막상 한입 베어 무니 치즈가 쭉 늘어나는 게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주문한 메뉴를 받는 곳에서 설탕과 소스를 직접 뿌려먹을 수 있었어요.

설탕이 담겨있는 용기는 깊이가 있어 설탕을 묻히기 어려웠지만, 열심히 모아가며 돌려가며 묻혀보았는 데.. 결국 반만 묻은..

대신 소스를 잔뜩 뿌려먹었어요.

핫도그 하나씩 베어 물고 낙조 구경하러 고고 !

포토존 가득, 바다가 한눈에 보이던 카페와 일몰을 보았던 산책코스도 이어 소개할게요.

이번 주말 경기도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궁평항은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