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Food

수원 성균관대역 맛집에서 친구와 데이트, 부라보쪽갈비

728x90
728x90
SMALL

👍

수원 토박이 친구의 강력 추천 맛집


성대역 근처에서 만나 한잔하기로 한 날,

근처에 살고 있는 친구가 찐맛집이 있다고 데려갔어요.

방문일ㅣ2023.02.10[금]

기본 정보

#성균관대역맛집 #고기맛집

주소ㅣ경기 수원시 장안구 화산로233번길 10 1층

전화번호ㅣ031-291-8592

영업시간ㅣ14:00 ~ 24:00

휴무일ㅣ매달 1,2,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특징ㅣ배달, 포장 가능


 

주차정보

별도 문의

농협은행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으로 문 앞에 주차해놓은 차들이 보였지만,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매장 문의 부탁드려요.

교통정보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 2번 출구

지도로 보면 지하철역 3번 출구와 가까워 보이지만, 넓은 도로가로 인해 바로 건너올 수 없어요.

2번 출구로 나와 신호등을 건너 아울렛을 끼고 골목길로 들어오시는 걸 추천해요.

찾아오는 길

 

수원 성균관대역 찐맛집

부라보 반반쪽갈비

 


저는 쪽갈비를 엄청 좋아하는 편이에요 !

짭조롬한 양념 맛도 다양하고, 뼈에 붙은 살을 뜯어먹는 재미가 있어 먹을 때마다 맛있게 먹는 편이에요.

하지만, 양도 많고 가격도 있는 편이라 혼자 주문해먹기는 힘들고, 뼈를 뜯어먹다 보면 볼에 양념이 다 묻기 때문에 밖에서 먹기에도 힘들어 자주 먹지는 못하는 음식 중 하나에요.

집에 가끔 친구들이 놀러 오면 배달시켜먹곤 하는 데, 동내 배민 즐겨찾기까지 해둔 곳이 부라보쪽갈비에요.

이날 친구에게 추천받아 방문하게 된 곳이 단골집이었다니 !!

성대역점은 처음이었지만, 괜스레 반가운 마음 ㅎㅎ

성균관대역 3번 출구로 나와 골목길로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식당으로 먹거리촌 입구에 있어 찾기 쉬웠어요.

큰 규모의 성대역점은 주말 오후 시간에도 여유 자리가 있을 정도로 넉넉한 식당 규모를 자랑하고 있었어요.

포차에 온듯한 원형 테이블로 둘러앉을 수 있어 단체 손님들도 많았어요.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근처에 회사가 많아 퇴근 후 회식하러도 많이 방문하는 듯싶어요.

방문하니 딱 가운데 자리가 생겨 자리 잡았어요.

평소에도 반반을 즐겨 먹는 데 친구도 좋아한다는 얘기에 바로 주문 -!

반반쪽갈비(1kg)

쪽갈비 + 매운쪽갈비 28,000

날치알주먹밥 4,000

소주 4,000

1인분 500g 2인분 1kg으로 넉넉하게 반반으로 주문했어요.

주문 즉시 양념을 발라 살짝 구워져 나오는 방식으로 조리시간은 10~15분 정도 걸렸어요.

중간중간 배달 나가기 때문에 살짝 더 시간이 걸렸던 것 같아요.

기다리는 시간을 참지 못하고 날치알 주먹밥도 주문했어요.

수제비가 정말 맛있다던데, 아직 먹어본 적은 없어요. 언젠가 한 번쯤 도전..!

메인으로 주문한 매운 양념이 평소 제가 느끼기에는 많이 매웠기 때문에 간단히 집어먹을 수 있는 주먹밥이 좋겠다 싶었어요.

새로가 막 출시됐을 때라 소주는 새로로 주문했어요.

밑반찬으로는 배추김치, 무절임, 미역국, 당근과 파가 나왔어요.

메인이 양념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곁들여먹을 수 있는 생식과 같은 채소가 나온 거 같아요.

하지만 짭조롬하게 먹기로 결심했으면 쭉 가는 편 -!

이날같이 나온 무절임을 처음 먹어봤는데, 매운쪽갈비랑 딱이더라구요 !

짭조롬한 게 매콤한 맛을 딱 잡아주었어요.

연탄불이 나왔어요.

저는 매번 배달로만 먹어서 식당에서 먹는 것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연탄불 나오는 게 신기하더라구요.

물어봤더니 고기가 양이 많아 오랜 시간 두고 먹기 때문에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연탄불이 나온다고 해요.

쪽갈비가 담겨 나온 접시가 두툼한 철판으로 되어있어 천천히 먹어도 양념이 타지도 않고 따끈하게 음식이 유지되었어요.

밑반찬과 함께 나온 날치알주먹밥

김가루와 단무지, 날치알이 듬뿍 들어있어 푸짐했어요.

비닐장갑이 나와 직접 주먹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었어요.

저는 평소 섞어서 숟가락으로 떠먹는 편인 데, 친구가 예쁜 주먹밥을 만들어주었어요.

마침 쪽갈비도 나오면서 푸짐한 한 그릇 완성 ~!

한잔 두 잔 마시며 서로 사는 얘기하다 보니 얼큰하ㄱㅔ 취한 하루 !

반갑다며 선물해 준 스콘까지 완벽하게 행복한 하루였어요 😊

수원 성균관대역 근처에서 식사 겸 술 한잔하고 싶으신 분들

부라보쪽갈비에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해요 :)


Tistory Blog

Edit by. 현성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