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Food

[범계] 이자카야추천 :: [청담이상 안양범계점] 생일파티

728x90
728x90
SMALL

2월 생일이지만 이 사람 저 사람 일정 맞추다 보니 1달이나 늦어진 생일파티!

매년 생일을 챙겨주는 친구들이었기 때문에 안 하기보다는 어떻게든 시간을 맞춰 생일파티를 하기로 했다.

주말에 약속이 없고 월급을 받은 이후 만나게 된 3월 첫째 주 일요일

 

 

프라이빗 이자카야 [청담이상 안양범계점]

주소 :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223번길 20

전화번호 : 031-383-7323

영업시간 : 17:00 - 3:00

 

다행히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 조치가 11시까지로 풀려 여유롭게 놀 수 있었다.

매번 범계 이자카야인 이태원을 가다가 새로운 곳을 방문하고 싶어 얘기해 보니 청담이상 안양범계점도 괜찮다는 얘기를 들었다.

지나가면서 봤는데, 워낙 가격대가 있다는 얘기도 들었고, 꽉 막힌 외관으로 쉽게 방문하기 어려웠으나, 친구가 워낙 괜찮다고 추천해 도전해 보기로 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던 청담이상 출입문

전체적으로 어두컴컴한 매장 분위기로 잠시 놀랐으나, 테이블마다 따로 구분된 룸 형식의 청담이상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다.

코로나로 인해 테이블마다 붙어 있는 분위기는 꺼려지는 데,

룸이 아닌 룸 형태의 청담이상은 테이블마다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있어

답답한 느낌 없이 조용한 분위기로 방해받지 않고 조용히 술을 즐길 수 있어 좋았다.

찾아봤던 것보다 안주가 굉장히 많아 놀랐다.

사시미와 튀김, 모둠꼬치 등 웬만한 이자카야에 있는 안주는 대부분 있었다.

사케 종류가 굉장히 많았는데, 이 부분을 미리 알고 왔더라면 이날 사케를 도전해 봐도 괜찮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인을 위한 사케, 청담이상에서 강력 추천하는 사케 등 드라이하고 깔끔한 맛을 안내해 주고 있었으며,

사케마다 가격과 맛, 재료들도 메뉴판에 안내되어 있어 주문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실제로 많은 테이블에서 사케를 즐기고 있었고, 시원하게 얼음 통에 담겨 있었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스키야끼 30,000원

방어사시미 38,000원

오코노미야끼 17,000원


 

 

퇴근 전인 친구를 기다리면서 따뜻하게 먹고 있기 위해 스키야끼를 먼저 주문했다.

분위기도 좋고 가격대도 있었지만 손바닥만 한 그릇에 담겨 나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 놀랐다.

국물이 진하고 짭조롬해 사케와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았다.

고기 양도 많고 야채, 두부, 버섯과 같은 부속재료도 많이 들어있어 술이 쭉쭉 넘어가던 맛

 

스키야끼를 찍어 먹을 수 있는 계란이 2접시 나왔는데, 1인당 1개씩 나오는 줄 알고 있다가

퇴근한 친구가 와서 계란 하나 더 세팅해달라고 하니 1,000원인가 500원 내고 추가해야 한다고 했다.

1인당 1개씩 셋팅되는 줄 알고 이미 먹고 있었기 때문에 하나 더 추가했다.

국물이 정말 맛있었는데, 육수 추가를 원한다면 해준다고 한다.

이후같이 주문한 방어 사시미가 나왔다.

양이 많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으나 이미 스키야끼를 먹은 후라 그런지 3명이서 먹기 딱 좋았다.

흐물흐물한 맛으로 방어의 사각한 식감이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으나 양이 꽤 충분해 먹을만했다.

와사비외에 다른 부속재료는 나오지 않았다.

생일이라 생일파티!

케이크를 선호하지 않아 구매해오는 친구에게 니가 좋아하는 케이크를 사 오라고 했더니 티라미수 케이크를 사 왔다.

케이크 위에 티라미수 가루가 뿌려져 있을 것이라 예상돼 걱정했으나, 다행히 케이크 안에 빵 시트가 티라미수 맛이었다.

 

스키야끼에서 너무 맛있어 소주를 쭉쭉 마시다 보니 어느새 취기가 올라왔다.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