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Cafe

강동구 성내동 브런치카페, 이탈리아 음식점, 담금

728x90
728x90
SMALL

어쩌다보니 점심시간 2만보를 찍어버린 날

생각한 것보다 활동량이 급격하게 늘어 집으로 돌아가는 길

피곤할 것 같아 커피 한잔 마시기 위해 성내동 브런치카페 담금에 방문해보았어요.

방문일ㅣ2023.03.18 [토]

운동하다보면 쉬는 시간마다 말이 많아지는 건 저만 그런가요..?

쉬는 시간이 살짝 더 길어졌으면 좋겠고, 운동이 힘드니 쉬는시간 수다로라도 즐거움을 찾아보려고 하는 것 같은 데,

이 날도 역시 운동 중간중간 지인들과 수다를 열심히 ! 떨어봤어요.

올팍 근처 맛집 등등 추천받아보다가 성내동 근처에 브런치카페가 많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마침 점심먹으러 간 곳이 성내동 근처라 식당 바로 앞에 위치한 곳으로 방문해봤어요.

 

분위기 좋은 강동구

이탈리아음식점, 담금

주소ㅣ서울 강동구 성내로18길 37

영업시간ㅣ10:00 ~ 22:00

 

 

https://www.instagram.com/damgeum_/

외관에서부터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

야외테라스의 테이블과 의자는 물론 매장 앞에 놓인 자전거까지 해외에 방문한 느낌이었어요.

자전거는 방문객이 가져온 듯 의도된 인테리어소품은 아닌 듯 했지만 ㅎㅎ

 

인스타그램을 살펴보니

겨울철엔 테라스 앞 화분들에 트리장식도 해두었더라구요.

눈 오는 겨울철 다뜻한 느낌의 외관 인테리어를 봤다면 분위기에 홀린듯 방문했을 것 같아요.

그저 디저트가 유명한 브런치카페인 줄만 알았는 데, 매장 방문해보니 음식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젤라또와 디저트, 감자칩과 초콜릿 살라미 세트까지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 매장 인테리어 완전 취향저격 💛

커피포트와 메뉴판, 샘플 디저트와 와인까지 전체적으로 따뜻한 인테리어로 완전 취향저격 !!!!

셀프바와 감자칩이 놓여있는 부분까지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었어요.

6개의 작은 테이블과 야외 테라스로 매장은 작은편이었어요.

주말 오후 2시쯤 방문하니 많은 분들이 음식과 디저트를 다양하게 즐기고 있었으며 웨이팅 있었어요.

특별한 기념일 또는 연말의 경우 대관 가능한 식당이에요.

원하는 날짜와 시간, 인원, 이용할 메뉴를 정하고 인스타그램으로 문의 가능해요.

에스프레소/스페셜티/커피/디저트/수제젤라또/브런치/주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브런치카페, 담금

 

크로와상 엄청 좋아하는 데.. 점심 먹은 게 후회되던 시간 ㅠㅠ (돈까스 하나도 안남기고 다 먹은건 안비밀)

티라미수와 그릴샌드위치까지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

 
 

알고보니 이탈리에에서는 카페를 바(BAR)라고 부르며 음료를 즐기며 간단한 식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담금 역시 이탈리아 문화를 느껴볼 수 있도록 음료와 간단한 브런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한다고 해요.

아페리티보 세트구성

(Aperitivo time)

이탈리아 맥주 비라모레띠 2bott

스페인 유기농 감자칩 1p

올리오 에 페페 젤라또(순수우유젤라또+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후추) 1scoop

멋있는 맥주와 종이박스가 함께 있어요.

매장 바로 앞에 작은 공원이 있어 들고나가 나들이갈 때 들고 가면 좋겠거니 생각했어요.

아페리티보 세트는 한 바구니에 들어있어 들고다니기에도 편리하고, 맥주와 감자칩, 젤라또까지 후식으로 즐길 수 있어 시원한 간식으로 딱일 것 같더라구요.

아페리티포 세트의 경우 평일/주말 관계없이 5시~7시까지 주문 가능하며,

세트 주문 이후 맥주 추가주문시 보틀당 1,000원 할인해준다고 해요.

아페리티포 세트에 들어있는 감자칩이 짭잘하니 맥주랑 찰떡이라고 하는 데,

다음에 재방문하게 된다면 꼭 먹어보려구요.

딸기 판타코나

딸기 파르페

딸기 꼬르네또

제가 방문했을 때는 늦겨울 딸기철로 딸기파티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담금에서 준비한 딸기 디저트는 세가지로 점심시간 이후 식사를 마친 많은 분들이 딸기 디저트를 즐기고 있었어요.

따뜻한 햇볕이 강한 날이라 딸기 파르페가 제일 많이 보이더라구요.

딸기와 다크초콜릿이 섞여있어 달달하면서도 상큼한 맛일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매장에 자리만 있었다면 저도 여유롭게 앉아 디저트 하나 먹고 오고 싶었지만.. 애매한 시간 방문하니 이미 웨이팅이 길게 있더라구요.

다양한 종류의 와인도 판매하고 있는 곳 !

크리스마스 시즌에 방문했더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어요.

아메리카노 4,500원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테이크아웃해서 집으로 고고 :)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