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Cafe

수원역 AK플라자 뷰 좋은 카페 추천, 백미당

728x90
728x90
SMALL

🍦

수원역 AK플라자

카페 추천


오랜만에 수원역 로데오거리에 온 만큼 하루 꽉 채워 놀다 가려고 했는데, 역시 로데오는 음식점과 술집만 많고 할 게 없어요..

AK플라자에 와서 아이쇼핑하며 둘러보다 보니 영화관이 있는 게 생각나서 6층으로 이동했어요.

방문일ㅣ2023.02.18[토]

기본 정보

#수원AK백화점 #카페추천

주소ㅣ경기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6층

영업시간ㅣ10:30 ~ 21:00

특징ㅣ로데오거리가 보이는 통유리창 뷰


 

주차정보

AK플라자 주차장

음료 구매 시 1시간 무료, 영화 보게 될 경우 최대 3시간까지 무료로 정산되므로 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교통정보

수인 분당선 / 1호선 수원역

수인 분당선 또는 1호선 지하철을 이용해 수원역으로 이동하면 지하/지상을 이용해 편리하게 백화점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찾아오는 길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

수원 뷰 좋은 카페 추천


AK몰 안 터줏대감이었던 CGV가 없어진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근처에서 제일 큰 영화관이었고, 가까운 곳에 아이맥스 영화관이 있어 VIP가 될 정도로 자주 다녔었는데, 방 뺀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앞으로 영화를 어디서 봐야 하나, 걱정부터 시작해서 아이맥스를 보기 위해 용산까지 가야겠다 생각할 정도로 고민했었는데, CGV가 있던 자리에 메가박스가 들어온다는 소식 !

포스팅 작성하면서 찾아보니 메가박스 입점 확정되었네요.

돌비 오예 !!

영화관 바로 앞에 위치한 뷰 좋은 카페 백미당은 부드러운 소프트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해요.

매번 지나가면서 바라보기만 하다가, 이날은 영화 보면서 커피 마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매장에 방문해 봤어요.

오픈형 매장으로 꾸며진 백미당은 한쪽 벽면이 통 유리창으로 되어있어요.

창가에 바 형태로 되어있는 테이블에 자리 잡으면 수원 로데오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해가 빨리 지는 겨울에는 AK플라자 마감 전에 수원 야경도 볼 수 있어서 혼자 방문해 책 읽으면서 밖을 바라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책에 집중은 안 될 것 같은 느낌

백화점과 AK몰과 연결통로에 위치하고 있고, 바로 앞에 에스컬레이터도 있기 때문에 주변에 사람이 많이 왔다 갔다 하는 곳이에요.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매장이다 보니 아이들을 동반한 손님들도 많은 편이에요.

커피 / 아이스크림 / 쉐이크 / 토핑우유 / 쥬스 등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저는 처음부터 커피를 구매할 생각이었기에 아이스아메리카노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했어요.

사이즈는 스몰, 레귤러, 라지 3가지로 구분되어 있었어요.

주문하는 곳에서 사이즈를 보여주는 테이크아웃 잔이 나열되어 있어 참고하기 좋았어요.

계산하는 곳에 있던 아이스크림 콘 피규어

넘 귀여워서 사진 남겨뒀어요 😁

음료 주문하고 주변을 살펴보니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현미, 커피, 코코넛, 견과류로 만든 그래놀라와 머랭쿠키, 우유 초코 샤브레 등 다양한 디저트가 있었어요.

5,000~10,000원대로 가격은 좀 있는 편이었지만, 우유 샤브레는 아주 부드러워 맛있을 것 같아요.

씹을거리 디저트 외에도 네모 우유와 같은 팩우유와 유기농 우유와 같이 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마실 수 있는 음료들과 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우유, 초코, 유기농 생초콜릿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은 종류도 다양하고 크기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한여름 시원한 AK플라자에서 아이스크림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흠 친구가 주문한 것도 사진을 찍어뒀었는데 찾을 수가 없네요.

컴퓨터가 뻥나서 사진이 다 사라졌어요 ㅠ-ㅠ.. 포스팅 쓰는 지금도 머릿속에 컴퓨터 어떻게 고쳐야 하나 생각 중..

다시 집중하고.. 후..

아이스아메리카노 4,400

생딸기쉐이크 6,500


친구는 생딸기쉐이크 주문했어요.

메뉴판에는 없었고, 겨울 시즌 메뉴로 나온 음료였는 데 우유와 딸기를 갈아 넣고, 음료 위에 딸기 알갱이가 조금 올라가 있었어요.

우유는 맹숭맹숭 했다는 의견과 알맹이가 너무 없었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아이스아메리카노는 무난 무난했어요.

과하게 쓰지도 고소하지도 않고 무난하게 마실 수 있는 맛

아무래도 우유가 유명한 카페이다 보니 라떼로 제작했을 때 잘 어울리는 무난한 원두를 사용하는 듯싶어요.

고소한 우유와 섞이면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뜨거운 여름, 시원한 에어컨 바람 쐬며

AK플라자 백미당에서 수원역 로데오뷰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728x90
728x90
LIST